[트루스토리] 오찬주 기자 = 하반기 신입공채의 서류접수가 마무리되어 간다고는 하지만 주요 대기업 그룹사의 채용공고가 아직 많이 남아있다.

구직자들을 위해 인크루트가 9월 말부터 10월 초까지 마감되는 대기업 신입채용 소식을 정리했다. 주요 대기업 그룹사에서 다양한 직군을 모집 중이니, 올 하반기 취업을 원하는 신입 구직자들은 주목해보자.

우리금융그룹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종합금융 우리에프아이에스이다. 지원자격은 학력, 전공 및 연령에 제한이 없으며(2017년 2월 졸업예정자의 경우 반드시 해당기간 내에 졸업해야 학위로 인정), 병역을 마친 자 또는 면제된 자로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기타 당사 인사관리 규정상 결격사유가 없는 자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 및 인적성검사, 2차면접, 최종합격자 발표 순이며 접수는 오는 28일까지 우리금융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하나금융그룹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KEB하나은행, 하나카드, 하나캐피탈, 하나자산신탁, 하나자산운용, 하나저축은행, 하나아앤에스이다. 지원자격은 학력, 전공, 연령에 제한이 없으며 2017년 2월 졸업예정자의 경우 해당기간 내 졸업이 가능한 자, 남자의 경우 군필 및 군 면제자, 관련 규정상 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이다. 전형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전형, 인적성 검사, 합숙면접, 최종 임원면접 순이며 접수는 30일까지 하나금융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금호아시아나그룹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금호고속, 금호터미널, 금호타이어, 금호건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IDT, 금호리조트, 에어부산, 아시아나세이버, 에어서울이다. 지원자격은 2017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 병역을 마친 자 또는 면제된 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직무적성검사 및 한자시험, 1차면접(역량면접, 집단토의), 2차면접(인성면접), 건강검진, 최종합격 순이며 접수는 10월 4일까지 금호아시아나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신세계그룹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이마트, 신세계, 신세계인터네셔날, 신세계푸드, 신세계건설, 신세계I&C, 신세계사이먼, 신세계L&B, 신세계DF, 신세계TV쇼핑, 신세계프라퍼티, SSG.COM이다. 지원자격은 2017년 8월 이전 졸업 또는 2017년 8월 졸업예정자, 2017년 2월 또는 2017년 7월 입사가 가능한 자, 병역을 마친 자 또는 면제된 자로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Professional Internship, 최종면접, 입사 순이며 접수는 10월 6일까지 신세계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동부그룹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동부화재, 동부생명, 동부증권, 동부저축은행, 동부캐피탈, 동부하이텍, ㈜동부이다. 지원자격은 대학(원) 졸업 또는 2017년 2월 졸업예정자로서 모집 해당전공 및 관련학과를 이수한 자(동등학력 소지자), 전 학년 성적 평균이 B학점 이상인 자(4.5만점 환산 시 3.0 이상),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전형(PT, 심층면접)이며 접수는 10월 10일까지 동부로닷컴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