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 속에서 피어 오른 인간애의 극치", "배우들의 연기력이 빛나는 영화!"

[트루스토리] 송은정 기자 = 국내 최초 원전 재난 블록버스터 <판도라>가 드디어 공개됐다. 공개 직후 국내 유수 언론들의 호평 세례를 받으며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부산행>, <터널>을 잇는 초대형 재난 블록버스터 <판도라>가 지난 29일 CGV 왕십리에서 언론 시사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영화가 끝난 뒤 이례적으로 박수갈채가 쏟아져 언론의 뜨거운 호평을 입증했다. 영화 상영 후 열린 기자간담회에는 연출을 맡은 박정우 감독과 배우 김남길, 문정희, 정진영, 김대명, 김주현, 김명민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먼저 박정우 감독은 "이전에 했던 영화들에 비해 더 많은 시간과 공을 들였다. 과연 개봉하는 순간이 올 것인가 고민했었는데 감격스럽다. 이 영화를 만들었던 진심이 관객들에게 잘 전달되길 바란다"며 개봉을 앞둔 소감을 밝혔다. 또한 영화의 현실성에 대해 묻는 질문에 "영화가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 현실성이었다. 가상의 일이지만 최대한 현실적으로 구현하려고 노력을 많이 했다"고 답했다.

발전소 직원 '재혁'으로 열연한 김남길은 "저도 오늘 영화를 처음 봤는데 먹먹하다"고 밝히며, "힘든 현장에서 같이 고생한 배우 분들, 스탭들 생각이 났다. 모두 감사드린다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연가시>에 이어 다시 한 번 재난 영화에 출연한 문정희는 "또 다른 재난 영화에 출연하는 게 사실 부담되기도 했다. 하지만 영화를 보고 나니까 역시 이 영화에 참여한 것이 뿌듯하다고 느꼈다"고 전했다.

발전소를 지키려는 소장 '평섭' 역을 맡은 정진영은 "국내에서 이 영화가 원전을 소재로 한 최초의 상업영화라고 생각한다. 영화를 보신 관객 분들이 원자력에 관해 같이 생각해볼 기회 됐으면 한다"며 영화가 가진 메시지에 대해 다시 한 번 강조했다. 김대명 또한 "돌이켜 보니 굉장히 행복한 시간들이었다. 영화에 대한 많은 이야기가 오고 갔으면 좋겠다"며 개봉을 앞둔 소감을 전했다.

영화 속에서 발군의 연기력을 보여준 신예 김주현은 "촬영하고 개봉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다. 관객 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영화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으며, 박정우 감독과의 인연으로 출연해 대통령 역을 연기한 김명민은 "제가 대통령 역을 맡았다고 할 때마다 웃으시는데, 어떻게 보셨을지 모르겠다. <판도라>는 나라와 국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한다"며 영화에 특별히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영화가 공개된 후 국내 유수 언론들은 "뜨거운 가족애와 가슴 먹먹한 감동으로 강한 공감을 일으킨다"(조이뉴스24), "아비규환 현실 재난 속에서 피어 오른 인간애의 극치"(헤럴드POP), "모성애, 부성애, 동료애, 우정까지 모든 감정이 한꺼번에 폭발한다"(연합뉴스), "봐야만 한다. 이건 영화가 아닌 현실이다"(뉴스핌) 등 재난 영화로서의 현실성과 규모감은 물론, 감동적인 드라마를 이끄는 배우들의 호연까지 영화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판도라>는 역대 최대 규모의 강진에 이어 한반도를 위협하는 원전 사고까지, 예고없이 찾아온 대한민국 초유의 재난 속에서 최악의 사태를 막기 위한 평범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 작품.

국내 최초로 원전 소재를 다룬 초대형 재난 블록버스터로 관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특히 최근 발생한 지진을 비롯해 현실적인 문제와 맞물려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영화 사상 최초로 넷플릭스 전 세계 190여 개국 월드와이드 배급을 체결했고, 12월 8일부터 13일까지 열리는 제1회 마카오 국제 영화제에 한국영화 중 유일하게 공식 초청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연가시>를 통해 재난 영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박정우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4년 간의 기획을 거쳐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만큼 탄탄하고 긴장감 있는 스토리를 선보인다.

또한 <베테랑> 촬영, <부산행> 시각효과, <변호인> 음악 등 대한민국 최고의 제작진이 참여해 거대한 스케일, 완성도 높은 프로덕션으로 주목 받고 있다. 여기에 김남길, 김영애, 문정희, 정진영, 이경영, 강신일, 김대명, 유승목, 김주현 그리고 김명민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이 총출동해 최고의 호흡을 선보일 예정이다. 12월 7일 개봉.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