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영화산업 이끌어갈 신인 작가들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젝트S’ 8기 공모전 시행...2월1일부터 CJ아지트 홈페이지 통해 30매 내외 기획구성안 접수, 장편 크레딧 1개 이하 누구나 참여가능

[트루스토리] 송은정 기자 = 새해, 영화 작가를 희망하는 청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은 오는 2월 1일부터 한 달간 신인 영화 작가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젝트S’ 8기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프로젝트S’는 역량 있는 신인 창작자들이 좀더 안정적인 환경에서 재능을 발휘해 향후 대한민국 영화산업을 이끌어갈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CJ문화재단에서 2010년부터 운영 중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선정자에게는 작품 성장 지원금 외에도 작품 개발 및 역량 향상에 도움을 주는 현직 프로듀서 1대1 멘토링, 모니터링, 각 분야 전문가 특강 등의 프로그램과 시나리오 피칭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이번 8기부터는 2017년 1월 출범한 CJ E&M의 신인 작가 지원 사업 ‘오펜(O’PEN)’과 연계하여, 오펜 센터 내 개인 집필실 및 회의실 등 창작공간을 추가 제공하고 우수작의 경우 시나리오 사전 영상화 작업까지 지원함으로써 창작물의 작품화 가능성을 더 높일 예정이다. 최종 작품의 저작권, 판권 등 일체 권리는 창작자에게 귀속된다.

공모전 참가 희망자는 2월 1일~2월 28일 오후 2시까지 CJ아지트(http://www.cj azit.org) 홈페이지를 방문해 정해진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기획구성안(트리트먼트)를 제출하면 된다. 나이, 학력 등에 상관없이 지원 창작물에 대한 저작권을 소유한 사람으로 장편영화 크레딧 1개 이하 보유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최대 20명까지 선정할 예정이다. 이후 1차 서류 심사,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3월말 최종 결과가 발표된다.

CJ문화재단 이상준 국장은 “젊은 예술인, 신인 창작자들의 끊임없는 도전이야말로 좋은 문화 콘텐츠의 원천”이라며 “이들의 가능성을 믿고 프로젝트S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창의적인 문화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