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호성의 입 통해 확인된 국정농단의 실체...야권 “박근혜는 허깨비”

 
[트루스토리] 주은희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8일 정호성 전 비서관의 입을 통해 확인된 국정농단과 관련, “최순실씨과 정호성 전 비서관이 2013년 2월부터 2014년 12월까지 주고받은 문자와 통화가 2092회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됐다”라며 “박근혜 대통령은 허깨비였다”고 비판했다.

고용진 대변인은 이날 오후 현안 브리핑에서 “최순실과 정호성이 2년 동안 하루 평균 3회 꼴로 문자나 통화가 이루어진 것으로 매일매일 수시로 연락하며 국정을 상의한 증거이고, 최씨가 얼마나 밀접하게 국정에 개입했는지 확인시켜주는 방증”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고 대변인은 특히 “이 모든 일이 박 대통령의 지시로 이루어진 일”이라며 “정호성 전 비서관도 최씨에게 문서를 전달한 건 박근혜 대통령의 지시였다고 자백했다”고 지적했다.

또 “정호성 전 비서관이 최씨에게 박근혜 대통령의 연설문 등 자료를 이메일로 보낸 뒤 문자로 확인한 것은 237건이나 됐다”라며 “이 문건들은 모두 국가기밀로 박 대통령이 국가기밀을 사인인 최순실에게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라고 던져주었다니 참으로 개탄스럽다”고 일갈했다.

이어 “무엇이 되었건 대통령이 보여준 무책임의 극치는 어떤 말로도 용서될 수 없다”라며 “박근혜 대통령은 이제 그만 법정에 나와 모든 사실을 털어놓고 국민에게 사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박근혜 대통령 측이 안종범 전 수석의 ‘업무 수첩’ 내용을 탄핵심판 증거로 채택한 결정을 취소해달라고 헌법재판소에 이의 신청서를 제출한 것과 관련해선 “박 대통령 측의 주장은 안 전 수석의 수첩 17권 중 11권이 위법하게 수집된 증거라는 것”이라며 “이 무슨 황당무계한 억지인가”라고 반문했다.

고용진 대변인은 “검찰이 법을 어기고 수첩을 확보했다는 말인가, 아니면 안 전 수석이 작성한 수첩이 아니라는 말인가”라고 따지며 “삶은 호박에 이도 안 들어갈 억지에 지나지 않다. 박 대통령 측은 국민이 코웃음 칠 억지는 이제 그만두어야 한다”고 꼬집었다.

이어 “드러나는 진실들에 무고함을 주장할 재간이 없으니, 증거를 불구로 만들려는 모양인데 정말 비겁한 수작”이라며 “업무수첩의 증거능력을 논란거리로 만들어 증거들에 대한 신뢰성을 떨어뜨려 죄를 면하려는 꼼수는 법이 용인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