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수소전기차 콘셉트카 ‘제네바 모터쇼’서 세계 최초 공개

[트루스토리 시사 핫이슈] 안정현 기자 = 세계 4대 모터쇼 중 하나인 ‘2017 제네바모터쇼’가 지난 7일(현지시간) 언론 공개를 시작으로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에서 2주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

이런 가운데 현대자동차가 ‘2017 제네바 국제 모터쇼(The 87th Geneva Int’l Motor Show)’에서 수소전기차 기술력이 대거 집약된 ‘FE 수소전기차 콘셉트(FE Fuel Cell Concept)’를 공개했으며 이를 통해 탄소 배출 제로인 미래 모빌리티의 비전을 제시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는 7일(현지시각) 스위스 ‘제네바 팔렉스포(Geneva Palexpo)’에서 열린 ‘제네바 모터쇼’에 참가했다.

현대자동차가 이번에 공개한 ‘FE 수소전기차 콘셉트’에는 가솔린 차량과 동등 수준의 동력 성능과 800km 이상의 항속거리 확보를 목적으로 개발된 4세대 연료전지시스템이 적용됐으며, 콘셉트카에 적용된 신기술은 내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차세대 수소전기차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양웅철 부회장은 ‘제네바 모터쇼’에서 “현대자동차는 사회와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혁신적인 미래 모빌리티 개발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이번에 공개한 ‘FE 수소전기차 콘셉트’는 현대자동차가 주도적으로 수소전기차 기술을 선도해 고객을 위한 깨끗하고 효율적인 미래 모빌리티를 제공하고 궁극의 친환경 기술로 일컬어지는 수소 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수소 사회 구현에 한 단계 다가설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진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된 현대자동차의 ‘i30 왜건’은 디자인부터 주행 테스트까지 차량의 전 개발 과정이 유럽에서 진행돼 유럽의 DNA로 탄생한 차로 동급 최고의 적재 공간으로 기능성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날 모터쇼에서 토마스 슈미트(Thomas A. Schmid) 현대자동차 유럽법인 부사장(COO, 최고운영책임자)은 “혁신적인 바디타입을 제공하는 i30 패밀리의 첫 번째 파생차 ‘i30 왜건’을 소개하게 돼 기쁘다”며 “올해 중 ‘스포티함을 강조한 i30 패스트백(Fastback)’ 모델, 고성능 모델인 i30 N을 선보여 i30 패밀리 4종을 완성함으로써 유럽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제네바 모터쇼’ 보도발표회에서 세계 최고 기록을 보유한 서퍼와 잠수부의 개척 정신과 도전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감성적인 영상과 함께 수소전기차 분야에 도전해 수소 사회 실현을 위해 앞장서는 현대자동차의 노력과 i30 왜건 개발의 혁신성에 대한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연결 지어 대중에 전달함으로써 감각적이고 색다른 발표 방식으로 호평을 받았다.

한편 제네바 모터쇼는 3월 초에 열리는 시기적 특성으로 한해 유럽 시장을 전반적으로 미리 전망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올해에는 180여개 브랜드가 900여종의 차량으로 참가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