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로봇, 프랑스 ‘2013 INNO ROBO’서 70만 달러 수출 계약

 
[수원=트루스토리] 이상진 기자 = 경기도 지원을 받은 도내 로봇기업이 해외 유명 전시회에서 수출 계약을 성사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26일 도에 따르면 ㈜퓨처로봇은 지난 19일부터 21까지 프랑스 리옹에서 개최된 유럽 최대 서비스로봇 전시회 ‘2013 INNO ROBO’에 참가해 70만 달러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번 성과는 전 세계 12개국 120여 기업이 참석한 국제 로봇전시회에서 세계적 기업과 경쟁을 통해 당당히 수출계약을 성사시켰다는 데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도는 설명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퓨처로봇은 인간의 감정과 제스처를 표현하고 다국어(한/영/중/일어)가 가능한 안내서비스로봇 20대(70만 달러)를 영국, 네덜란드 등 7개국에 수출한다.

이와 관련 박수영 도 과학기술과장은 “서비스로봇이 해외시장에 수출하는 극히 드문 경우로 우리나라의 로봇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향후 해외수출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그동안 경기도와 지식경제부는 지능형로봇 산업화와 기술강국 실현을 위해 2010년부터 3년간 ‘지능형로봇서비스산업지원’에 사업비 107억원을 지원해왔다.

이를 통해 (재)경기테크노파크가 시제품제작, 지재권 컨설팅, 마케팅 등을 지원하여 ‘2012 여수EXPO 듀공 로봇 공연’, 국내 최초 로봇애니뮤지컬 ‘로봇랜드의 전설’(3월16일~4월28일) 공연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