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뉴스] 문재인 유지태 ‘만남’ 핫이슈, “이런 대통령 너무 좋아”

[트루스토리] 김수정 기자 = 문재인 유지태 ‘소방서 만남’이 핫이슈로 떠올랐다.

문재인 대통령이 소방대원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소방관·경찰관·간호사 등 국민의 생명·안전·보건과 관련된 공무원을 늘리기 위한 일자리 추경의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7일 오전 용산소방서를 방문해 소방대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는데 이 자리에서 배우 유지태 씨가 참석했기 때문.

 
이에 ‘문재인 유지태’는 주요 포털 실시간 뉴스 검색어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문재인 대통령이 유지태 보다 더 연예인 같다” “이런 대통령 너무 좋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지난 2000년 대연각 화재를 소재로 한 재난영화 ‘리베라 메’에서 소방관 역할을 맡았던 유지태 씨는 지난 5일 ‘소방관 눈물 닦아주기 법’ 국회통과를 위한 소방관 챌린지 캠페인 영상에 출연하는 등 소방관의 국가직 전환과 소방청 독립 등 처우 개선을 촉구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유지태 씨가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의 쉼터 ‘나눔의 집’을 10년 넘게 방문하며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는 등 평소 사회 문제에 지속적인 관심을 두고 이를 실천하는 배우로 팬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화재진압 중 화상을 입은 소방관의 손을 잡아 주며 격려를 한 뒤 대원들에게 커피를 직접 대접했으며, ‘소방관 처우 개선’에 관심을 나타내며 간담회를 직접 찾은 유지태씨에게도 감사의 표시로 커피를 따라 주었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서 문 대통령은 평소와 마찬가지로 여성 소방관들의 ‘셀카’ 촬영 요청을 받고는 자연스럽게 포즈를 취해주기도 했다.

문재인 정부는 앞서 지난 5일 고위직 당정청 회의에서 정부조직개편안을 논의, 국민안전처에서 소방청을 독립시키기로 결정한 바 있다.

문재인 유지태 이미지 = 포털 사이트 제공

‘인터넷 종합 일간신문’ 트루스토리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검색창에서 ‘트루스토리’를 검색하면 됩니다.
그러면 트루스토리 계정이 검색될 것이고, 친구 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트루스토리는 앞으로도 권력과 타협하지 않는 뉴스, 자본과 결탁하지 않는 뉴스, 우리의 일상을 따뜻하게 전달할 수 있는 뉴스를 빠르고 유쾌하게, 그리고 톡 쏘는 매력으로 전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