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 또한 존재감 부각 위해 낙마놀이 일삼는 것, 국민 용납 못해..김명수 대법관 명분 없는 반대 안돼”

“자유한국당 혁신안, 꼬리 자르고 위기탈출에만 전전긍긍하는 초라한 자화상.. 뼈저린 반성은 없고, 명분 없는 ‘세 불리기’만 남아”

[트루스토리] 주은희 기자 = 정의당 이정미 대표는 14일 전날 박성진 후보자 청문보고서 부적격 채택과 관련, “사실 청문회까지 갈 일이 아니었다”라며 “이제 문재인 정부는 임명 철회라는 정답을 내놓으면 된다”고 말했다.

이정미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에 참석해 “인사문제로 정기국회가 초반부터 몸살을 앓고 있다. 국민은 다 아는 정답을 인사결정권자들만 애써 오답지를 제출하고 있다”라며 이 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또 “야당 일각이 자당의 존재감 부각을 위해 낙마놀이를 일삼는 것 또한 국민이 용납지 않는다는 것도 분명히 해둔다”라며 “김명수 대법관 임명에 대해 명분 없이 계속 반대만 한다면, 자신들의 존재감은커녕 국민의 철퇴를 맞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자유한국당 혁신위가 ‘인적쇄신’에 초점을 둔 3차 혁신안을 발표한 것과 관련해선 “혁신은커녕, 꼬리를 대충 자르고 위기탈출에 전전긍긍하는 초라한 자화상만 남겼다”고 일갈했다.

이 대표는 “첫째, 뼈저린 반성이 빠졌다. 박근혜 전 대통령과 친박핵심 2인을 쳐내면 자유한국당이 기사회생할 수 있다는 착각과 생존을 위한 몸부림에 불과하다”라며 “자유한국당의 지지율 폭락은 박 전 대통령 때문이 아니라, 그들 자신 때문으로 극우적 망동과 발목 잡기에 대한 반성 없이 혁신은 없다”고 꼬집었다.

또 “둘째, ‘체제수호’를 위한 보수정체성 강화, 보수우파대통합을 주장하는 혁신안은 시대를 역행하며 민심과 정반대의 방향으로 갈 뿐”이라며 “지금의 정치는 그런 편 가르기로 작동하지도, 작동할 수도 없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셋째, 명색이 ‘혁신위원회’ 간판을 달고도 혁신이 빠졌다. 바른정당의 복당 가능성을 비중 있게 열어놓는 등 명분 없는 ‘세 불리기’에 대한 관심만 도드라져 있을 뿐”이라며 “혁신이라는 포장지 안에 적폐를 꽁꽁 숨겨둘 수 있다는 망상과 착각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충ㅇ고했다.

이 대표는 “범법자를 감싸며 국회 출석을 거부하고, 김이수 헌재소장 후보자 낙마 등으로 자신의 존재감만 부각시키려 하는 것은 적폐 본당의 위상을 강화하는 혁신안일 뿐”이라며 “이러한 혁신안을 고집한다면 자유한국당은 스스로 몰락을 재촉하게 될 것임을 분명히 해둔다”고 거듭 경고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