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김종렬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를 장관으로 공식 임명한 것을 두고 자유한국당 등 야권이 거세게 반발하고 나섰다.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에서 “문재인 정부의 오만과 독선, 이제 지쳐서 논평할 가치를 느끼지 못한다”라며 “홍종학 전 의원은 국민들을 무시하고, 국회를 외면한 채 낙하산 취업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후안무치한 홍종학 전 의원을 우리 국민들께서는 결코 장관으로 인정하지 않을 것”이라며 “문재인 정권이 아무리 홍종학씨를 장관이라고 우겨도 국민은 홍종학씨를 홍종학 전 의원이라고 부를 것”이라고 반발했다.

그는 또 “국민정서를 정면으로 위배한 문제투성이 장관 후보자를 감싸고 찬양하고 심지어 청와대에 임명강행을 요구한 ‘더불어민주당’에게 경고한다”라며 “이제 더 이상의 협치는 없다. 야당을 이토록 무시하면서 국회에 협치를 바란다는 것은 어불성설(語不成說)이다”고 경고했다.

그는 “마지막 내각 인선까지 참사를 초래한 조국 민정수석과 청와대 인사검증 라인은 구중궁궐에 숨어 숨죽이지 말고 국민들 앞에 나와 사죄하고 즉각 사퇴하라”라며 “자유한국당은 인사와 국회에 계류 중인 법안, 예산을 비롯해 국회에서 가동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청와대의 오만과 독선에 국민과 함께 강력하게 맞서겠다”고 덧붙였다.

국민의당 박인숙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열린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에 참석, “문재인 대통령이 홍종학 장관의 임명을 강행하겠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다”라며 “홍종학 청문회의 의혹과 해명의 과정이 ‘내로남불’ 그 자체였다”고 비판했다.

박 최고위원은 “과도한 부의 대물림을 비판한 홍종학이 꼼수 증여를 보여주었고, 특목고 폐지를 주장하더니 정작 딸은 국제고에 진학했다. 학벌주의의 왜곡된 사상을 보여주었다. 스스로도 지키지 못한 것을 그럴싸하게 비판하더니 이렇다 할 신념 없이 대중이 좋아하는 말만 골라하는 가식적인 정치인의 전형이었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장관으로 자격 미달이다”고 비난했다.

그는 이어 “이런 상황에서 청와대가 국회 판단을 무시하고 홍 후보자의 임명을 강행한다면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 권위를 훼손하는 것이며 정국 운영은 더욱 어려울 것”이라며 “임기 초기 높은 지지율로 자만에 빠져 인사를 안일하게 대처한 후 큰 화를 당하는 것은 대부분 정권에서 일어나는 적폐 중 적폐다. 잘못을 되풀이 말고 대통령이 올바른 결정을 하길 바란다”고 충고했다.

 

홍종학 이미지 = 방송 캡쳐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