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이승진 기자 = 오동식이 핫이슈 메이커로 떠올라 그 배경에 관심이 뜨겁다.

전날 이윤택의 비리를 폭로했던 ‘내부고발자’ 오동식씨는 21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방조자이고 가해자이고 공모자입니다’라는 문장으로 사과글을 올렸다.

오동식 씨는 이날 사과문에서 자신을 둘러싼 연극계 폭행 등 갑질 의혹에 대해 “당시 조연출이 공연에 익숙하지 못한 부분이 있었고, 그 부분을 폭언과 폭행적인 행동으로 보여준 것은 제 잘못”이라면서 “국립극단 예술감독님의 중재로 당사자들의 사과에 앞서 모든 배우과 스태프들이 모인 자리에서 서로의 잘못을 인정하고 서로 사과했다”고 밝혔다.

오동식은 이어 “졸업한 제자에게 폭력을 행사한 것도 맞다”면서 “술을 많이 먹은 상태였지만 의식 없이 폭력을 행사한 것은 아니다. 그러나 어떤 경우라도 폭력을 사용한 것은 제 잘못”이라며 사과했다.

오동식은 특히 “그 제자는 그 일로 저를 고소했고, 그 후 직접 만나 사과하고 용서를 구했다”라며 “제자는 저를 용서해줬고 고소를 취하해 합의 쪽으로 결정이 됐다”고 덧붙였다.

지난 2008년부터 연희단거리패에서 활동하고 있는 오동식은 이보다 앞서 21일 페이스북에 "나는 나의 스승을 고발합니다"라는 글을 올려 이윤택 연출의 추악한 실태에 대해 폭로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