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김종렬 기자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19일 “민주당이 어제 서울시 공기업 고용세습을 규탄하는 자유한국당을 향해서 국감장을 시위현장으로 만들었다고 비판했다”라며 “국감장을 시위현장으로 만들었다고 비판하기 이전에 공기업을 범죄현장으로 만든 점에 대해서 스스로 먼저 진상을 고백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열린 국감대책회의에 참석해 이 같이 밝힌 뒤 “‘세상에 이런 일이’에나 나올 진풍경이 아니라 국민은 ‘세상에 이런 일이’라며 아연실색하고 있다는 점을 분명히 알아 두길 바란다”라고 질타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어 “적반하장도 이런 적반하장이 없다. 청년들의 일자리를 약탈하고 기회를 빼앗은 점에 대해서 민주당 정권은 스스로 실체를 고백하고 국민 앞에 사죄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또 “청년들은 단기 알바로 내몰고 알짜배기 진짜 일자리는 뒤로 빼돌리는 민주당 정권, 청년 일자리를 도둑질하고 뒤에서 호박씨 까는 겉 다르고 속 다른 정권, 자유한국당은 민주당 정권의 일자리 먹이사슬, 일자리 적폐연대를 반드시 끊어내도록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강도 높은 국정조사를 통해서 누가 청년들의 기회를 빼앗아갔는지 반드시 그 실체를 가려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서울시청 항의방문 및 기자회견에 이어 자유한국당은 이번 주말 대대적인 규탄대회를 통해서 국민을 기만하는 문재인 정권의 가짜일자리 실태와 고용세습 실태를 규탄해 갈 것”이라며 “국민을 기만하는 가짜일자리, 국민을 뒤통수치는 고용세습은 결코 용납할 수 없는 권력형 범죄행위라는 점을 정권은 분명히 깨달아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감사로 충분하다고 강변하고 있지만 강도 높은 국정조사와 청문회, 신속하고 엄중한 검찰수사로 그 실체와 진상을 반드시 규명해야 할 것”이라며 “꼬리가 밟힌 서울교통공사뿐만 아니라 문재인 정권의 낙하산 공기업들에 대한 전수조사를 통해 끼리끼리 일자리 나눠먹기를 한 사례들을 모두 밝혀내야 할 것”이라고 거듭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