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주은희 기자 = 정의당은 16일 검찰이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에 대한 수사결과를 발표한 것과 관련 “그 동안 내부고발자와 언론 등에 의해 제기돼왔던 의혹들 대부분이 실제로 벌어진 일이라는 것이 드러났다”라고 밝혔다.

최석 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에서 “양 회장의 범죄는 그 잔혹성과 엽기성에서도 충격적이었지만, 범죄의 바탕이 된 금권이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불법촬영물로 구축되었다는데서 다른 범죄와는 격을 달리했다”라며 이 같이 밝혔다.

최 대변인은 “오늘 검찰 역시 양진호 회장이 온라인상의 불법촬영물 유통의 핵심이었다는 사실을 밝혔다”라며 “피해 여성들의 여생을 송두리째 파괴하고 죽음으로까지 몰아넣은 파렴치한 범죄의 댓가를 양 회장은 혹독하게 치러야 할 것”이라고 일갈했다.

아울러 “양진호 회장에 대한 처벌은 단지 시작일 뿐이다. 양 회장과 유착해 불법촬영물들을 마구잡이로 유통하는데 앞장선 업로더들과 아무런 죄책감없이 다운받아 향유했던 이들 역시 공범”이라며 “이들에게도 반드시 응분의 처벌이 있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양 회장이 한참동안이나 법망을 피해다니면서 당당하게 불법촬영물을 유통할 수 있었던 이유 역시 반드시 밝혀야 할 것”이라며 “수사 당국은 지금이라도 대한민국 곳곳에 독버섯처럼 뿌리내린 불법촬영물을 뿌리 뽑는데 주력해 여성들의 피맺힌 절규에 조금이나마 응답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