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PD수첩' 영상 캡쳐]
[사진=MBC 'PD수첩' 영상 캡쳐]

[뉴스퀘스트=강영민 기자] 신도들을 성폭행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15년을 선고받고 구속수감 중인 이재록 만민중앙교회 목사에 대한 추가 폭로가 나왔다.

MBC ‘PD수첩’은 지난 29일 이 목사와 관련해 거짓 치유 및 무안단물, 예물, 도박 등 각종 의혹을 제기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신도들에게 기도로 치유를 받았다는 거짓 간증을 하게 했다는 주장이 공개됐다. 자신을 이 교회의 전 교인이라 밝힌 A씨는 “완치되지도 않았는데 교회로부터 다 나았다는 간증을 하라는 요구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또 다른 전 신도 B씨는 “이 목사의 기도만을 믿다가 사망한 폐결핵 환자도 있었다”면서 “교회 안에 폐결핵 환자가 늘어났지만 이 목사의 말만 믿고 병원 치료를 받지 않다가 사망한 사례가 있다”고 말했다.

[사진=MBC 'PD수첩' 영상 캡쳐]
[사진=MBC 'PD수첩' 영상 캡쳐]

더불어 이 목사는 신도가 각종 질환으로 사망했을 경우 “믿음이 부족해서 그렇게 된 것”이라며 책임을 돌리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이날 방송에서는 교회 내에서 ‘기적의 치료제’로 불리는 무안단물이 소금물이었다는 폭로가 나왔다.

아울러 이 목사에게 꾸준하게 제기된 성폭행 의혹과 함께 그가 해외에서 도박을 즐겼다는 제보도 이어졌다.

피해자들의 증언에 따르면 이 목사는 성경에 나오는 ‘에덴동산’을 거론하며 성관계를 요구했으며, ‘하나팀’이라는 모임을 만들어 집단 성관계도 행해 진 것으로 드러났다.

PD수첩은 지난 1999년 이 목사의 성폭행 의혹에 대해 방송을 할 예정이었으나 교회 측이 제기한 방송가처분 소송이 법원에서 일부 받아들여지면서 방송되지 못했다. 이를 두고 당시 방송이 정상적으로 나갔다면 피해자가 줄었을 것이라는 아쉬움이 나온다.

[사진=MBC 'PD수첩' 영상 캡쳐]
[사진=MBC 'PD수첩' 영상 캡쳐]

한편, 만민중앙교회측은 해당 방송에 대해 “질의 내용 대부분은 만민교회에서 이탈한 사람들과 이에 동조하는 극소수 성도들의 일방적인 주장을 담은 것으로서 매우 왜곡되고 과장되어 있었다”고 반박했다.

또한 “거짓 치료 간증이나 헌물 강요 등 극단적으로 묘사된 사례는 교회를 나간 일부 사람들의 주장일 뿐”이라며 각종 의혹에 대해 부인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