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인프라 갖추고 미래가치 높아…초저금리시대 투자상품 부각

한강신도시 ‘디원시티 시그니처’

【뉴스퀘스트=최인호 기자】 우리 경제가 0%대 초저금리시대에 들어서면서 생활인프라를 갖추고 미래가치가 높은 수익형 부동산인 지식산업센터가 새로운 투자상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또 법인이 장기 계약을 완료하고 입주하는 경우가 많아 다른 수익형 상품과 달리 한번 임차인을 확보하면 장기간 임대료나 공실 걱정이 덜하는 장점이 있다.

한국감정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수익형부동산의 연간 투자수익률은 5~7%대로 나타났다.

특히, 서울 도심으로의 접근이 용이하고 생활 인프라와 배후수요를 갖춘 수도권의 지식산업센터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비싼 임대료를 피해 수도권 인근으로 이전하는 업체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기 때문으로, 입주하는 기업은 다양한 세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행정안전부가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의 세금감면 혜택 기간을 2022년까지로 연장하면서 최초 입주업체는 취득세 50%감면, 재산세 37.5%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서울, 수원, 성남, 안양, 의왕 등)에서 비과밀억제권역으로 이전 시 조세특례제한법에 의거 법인세는 4년간 100% 전액 감면되며 이후 2년간은 50%감면된다.

취득세 또한 전액 감면되며 재산세도 4년간 100% 면제, 이후 3년간은 50% 감면되며, 분양가의 최대 70~80%까지 대출도 가능하다.

최근 한강신도시 ‘디원시티 시그니처’가 인기리에 분양 중이다.

한강신도시는 비과밀억제권역으로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서울 도심으로의 진입이 용이해 서울 마곡지구를 대체하는 서부권의 새로운 비즈니스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

㈜디허브플러스가 경기 김포시 구래동에 분양 중인 한강신도시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613실과 상업시설 97실, 창고 12실이 들어선다.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업무시설뿐만 아니라 ‘디원컬처라인’ 등 원스톱 복합문화공간을 갖춘 신개념 지식산업센터로 부동산 투자 성공 공식인 입지+상품+수요를 모두 갖춘 최적의 투자상품으로 평가가 받고 있다.

기존 1차 분양한 한강신도시 ‘디원시티’를 포함하면 축구장 18배 크기로 한강신도시내에서 최대 규모다.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김포도시철도 양촌역(디원시티)와 근접한 지역에 이마트, 호수공원, 복합환승센터 등이 들어선 중심상업지구 바로 앞에 자리하고 있어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쉽다.

김포국제공항 및 인천국제공항과 인천항이 인접해 있어 국내외로 이동하기에도 편리하다.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지식산업센터 최초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컨시어지라운지, 미팅룸, 힐링룸, 파우더룸(샤워시설 포함)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췄다.

분양관계자는 “단지 내 약 3000여 명의 직장인 고정수요와 대규모 공동주택 및 오피스텔 등 약 6만여 세대의 인근 주거타운수요를 확보하고 있고, 바로 옆 중심상업지구와 양촌역 이용 고객수요도 흡수할 수 있어 앞으로 한강신도시를 대표하는 최고의 ‘핫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강신도시 ‘디원시티 시그니처’ 홍보관은 경기 김포시 김포한강9로 75번길 158 상가 B동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