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15일까지 5개 전공에서 진행…타 대학원 대비 실질적 장학 혜택 범위 넓어
장애인 본인 및 부모, 자녀, 배우자 동일하게 장학 혜택도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11일부터 "오는 6월 15일까지 2020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11일부터 "오는 6월 15일까지 2020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뉴스퀘스트=강영민 기자】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이 오늘(11일)부터 오는 6월 15일까지 2020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작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 등이다.

전형은 서류평가 40%(자기소개서 20%+연구계획서20%)와 심층면접 60%로 진행된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지난 2009년 개교 이래 산업 실무 분야의 실천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전공별로 차별화된 특성화 프로그램은 물론 정기 학술세미나, 학술논문 작성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 재학생의 학술적 역량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입학생 및 재학생들이 안정적으로 학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왔다.

2020학년도 전기 2차 입시 면접의 경우, 기존에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및 해외거주자만 가능했던 유선 면접을 면접 대상자 전체로 확대하여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했으며, 이후에도 재학생의 불안 심리를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해 실시하고 있다.

2020학년도 1학기에는 코로나19의 상황에서 학업과 육아를 병행하는 재학생들의 고충을 고려하여 출석인정기간 연장 제도를 도입했다.

아울러 장애인 장학 혜택 범위를 확대, 타 대학원과 달리 본인뿐만 아니라 학생의 부모, 자녀 또는 배우자가 장애인으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장학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본 대학원은 장애인 장학의 실질적인 혜택을 넓혀 가족까지 적용 대상자를 확대함으로써 교육 기회의 문턱을 낮추고 전문적 교육을 필요로 하는 시민들에게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