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스타와 3D컨텐츠 제작업체와의 만남, 에프엑스 기어 최근 ‘BTS Snapshot XR’ 제작

[사진=에프엑스기어 제공]
[사진=에프엑스기어 제공]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차은우와 옹성우 등 한류스타 소속사인 ㈜판타지오(대표 박해선·지효섭)가 디지털컨텐츠 제작업체인 ㈜에프엑스기어(대표 최광진)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판타지오는 8일  “VR/AR 솔루션 개발사로 급성장 중인 에프엑스기어와 아이돌그룹과 배우들의 매니지먼트로 명성이 높은 판타지오가 한류스타를 기반으로한 인적자원을 활용, 디지털 기술력과 결합시켜 세계시장을 겨냥한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힘을 합치기로 했다”고 밝혔다.

에프엑스기어는 3D 의상 시뮬레이션, 3D 헤어 시뮬레이션 등 컴퓨터그래픽을 활용한 솔루션을 개발해온 회사다.

에프엑스기어는 최근 삼성 갤럭시 S20이 특별판으로 선보인 BTS에디션(일명 BTS폰)에 장착된 ‘BTS Snapshot XR’을 제작했다.

‘BTS Snapshot XR’은 국내 최고의 3D 기술력을 활용하여 방탄소년단 멤버 한 사람, 한 사람의 머리카락 한 올까지 실사에 가깝게 구현해 낸 디지털콘텐츠다.

[사진=에프엑스기어 제공]
[사진=에프엑스기어 제공]

‘갤럭시 S20+BTS에디션’에서만 구현할 수 있는 이 콘텐츠는 BTS폰을 구매한 전 세계 아미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BTS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이미 공개된 콘텐츠 외에도 ‘갤럭시 S20+BTS에디션’ 전용 모바일용 컨텐츠를 시리즈별로 공개할 예정이다.

한류 아이돌그룹 아스트로와 위키미키를 보유하고 있는 ㈜판타지오는 ㈜에프엑스기어에 현금 과 현물(한류스타 초상권 등) 투자를 계기로 아이돌 스타들과 기술력을 결합한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양사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결합, 코로나19로 얼어붙은 공연시장의 활로를 모색하는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