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보도국 기자들과 첫 회의에서 밝혀

 
보도국 박성우 PD “소탈한 모습 인상적”
 
[트루스토리] 이승진 기자 = 손석희 JTBC 신임 보도담당 사장이 13일 오후 보도국 기자들과 함께 첫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손 사장은 “균형, 공정, 품위, 팩트를 4대 가치로 한 방송뉴스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손 사장은 보도국원 한 사람 한 사람과 인사하며 소탈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손 사장은 보도국 기자들에게 자신의 휴대전화번호를 알려주며 “사장이라기보다는 보도국 선배로 대해달라”는 입장을 전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손 사장을 만난 보도국 박성우 뉴스PD는 “스타 앵커 출신 답지 않게 소탈한 모습이 인상적”이라고 말했다.
 
이날 경영위원회 회의를 시작으로 일정을 손 사장은 편성 및 제작, 드라마 파트 현업자들과도 인사를 나눴으며 “잘 부탁한다”면서 겸양의 자세를 보였다. 손 사장의 집무실은 보도국 내에 설치됐다. “보도국원들과 함께 소통하고 싶다”는 본인의 뜻을 반영한 것이다.
 
오병상 JTBC 보도국장은 “손 사장의 영입으로 보도국 사기가 크게 올라갔다”면서 “앞으로 JTBC 방송 뉴스를 한 층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손 사장은 “보수와 진보 양 진영간 간극을 메우는 역할을 해야 한다는 문제의식”을 이유로 JTBC에 입사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