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9일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진행된 2021년 하반기 KB금융그룹 경영전략회의에서 ESG경영과 No.1 디지털플랫폼 전략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이 지난 9일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진행된 2021년 하반기 KB금융그룹 경영전략회의에서 ESG경영과 No.1 디지털플랫폼 전략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지난 9일 윤종규 회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대표이사 및 임원 등 경영진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하반기 ‘그룹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윤종규 회장은 CEO 특강을 통해 "환경과 사회, 주주 및 고객에 대한 사명감을 가지고 ESG경영을 한층 업그레이드해야 한다"며 "겸허한 마음으로 고객을 섬기며, 고객과 더불어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윤 회장은 이어 "신뢰와 정직을 바탕으로 전문성을 갖추고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세상을 만들어 간다’는 그룹의 미션을 가슴에 새기고 실천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윤 회장은 또 이날 회의를 마치며 "다양한 업종에서 과거 영광을 누렸던 거대 기업들 중 변화에 기민하게대응하지 못해 시장에서 사라진 사례가 많다"며 "디지털 시대의 주역인 MZ세대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KB 고유의 강점을 바탕으로 고객 분들께 늘 ‘혜택, 편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No.1 금융플랫폼’으로 인정받도록 전 경영진들이 결기를 가지고 속도감 있게 실행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KB금융 관계자는 "하반기 중점 추진 분야에 관한 아이디어와 구체적인 실행방안 등이 논의됐다"며 "전 경영진들이 그룹의 경영전략 및 경영 Agenda를 공유하며, ‘ESG경영’ 실천과 ‘No.1 금융플랫폼으로의 자리매김’을 다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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