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용 좌석, 가족·친구·연인을 위한 다인용 좌석, 전체 좌석 판매

버진 갤럭틱 '유니티' 내부. [연합뉴스]
버진 갤럭틱 우주비행기 '유니티' 내부. [연합뉴스]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우주 관광에 최저 5억여원. 우주관광 기업 버진갤럭틱이 내놓은 우주여행 상품 가격이다.

AFP 통신은 영국 억만장자 리처드 브랜슨의 우주비행 성공에 힘입어 그의 우주관광 기업인 버진갤럭틱이 일반인 예매를 재개했다고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예매 최저가는 45만달러(5억1000만원). 2005∼2014년 당시 예매가(20만∼25만달러)의 두 배 정도로 오른 가격이다. 당시엔 600명 정도가 예매했지만, 2014년 시험비행에서 인명사고가 발생해 예매를 중단했다.
 
마이클 콜글래지어 최고경영자(CEO)는 티켓 예매를 발표하는 자리에서 "우리는 세계 사람들에게 우주의 놀라움을 선보이려고 한다"면서 "기업과 소비자에게 전례 없는 경험을 열어주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버진갤럭틱 창업자인 브랜슨은 지난 7월 11일 버진갤력틱의 우주비행기 '유니티'를 타고 시험비행에 성공, 라이벌인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최고경영자(CEO)보다 9일 앞서 우주관광의 서막을 열었다.
 
브랜슨은 오는 9월 다음 시험비행에 나선다. 이후 한 차례 더 시험비행을 마친 뒤 2022년 3분기 첫 상업비행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예매는 1인용 좌석, 가족·친구·연인을 위한 다인용 좌석, 전체 좌석으로 나누어 진행된다고 버진갤럭틱 측은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