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광로제비앙장성센텀스카이 투시도.
대광로제비앙 장성 센텀스카이 투시도.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부동산 시장에서 주요 흥행 요소 중 하나가 ‘학세권’이다. 특히 명문 학군을 품고 있는 단지는 좋은 아파트의 요건으로 손꼽힌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사교육에 대한 수요가 더욱 증가해 학군 프리미엄을 갖춘 지역이 주목 받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대광로제비앙 장성 센텀스카이’는 전남 명문고로 손꼽히는 장성고를 비롯하여 장성중앙초, 장성여중, 장성중 등이 가까이 있어 학군 프리미엄을 형성하고 있다. 또 우수한 정주여건으로 안심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자리한 장성고는 지난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만점자를 배출한 명문고다. 2011학년도 수능에서도 장성군이 수능성적 표준점수 평균 기준 전국 1위를 기록했고, 2015학년도 수능에서도 만점자를 배출한 바 있다.

‘대광로제비앙 장성 센텀스카이’는 장성 최초이자 최대 규모인 총 36층, 793세대 대단지 랜드마크로 조성된다. 주거 공간은 전 세대 선호도 높은 84㎡에 4Bay 혁신 설계를 적용하여 넉넉한 생활 공간이 확보된다.

이 외에도 장성 중심 입지에 위치해 있어 원스톱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장성군청, 장성군법원, 광주지방법원, 장성읍행정복지센터, 공공도서관, 병의원, 농협 하나로마트, 먹자골목 등도 도보 또는 자동차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 광주장성 첨단3지구 개발 예정에 따른 수혜지로 생활 인프라는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NHN, 광주시, 과기부가 약 3000억원을 지원해 조성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기반 과학기술 산업단지와 국립심뇌환혈관센터가 건립 예정돼 있다. 

쾌적한 자연환경으로 단지 내에서 에코라이프를 마음껏 누릴 수 있다. 제봉산 자락의 숲세권과 더불어 황룡강 황미르랜드 테마공원 및 옐로우시티 스타디움이 예정되어 있으며, 장성공설 운동장 등도 들어서는 만큼 주민들의 쾌적한 삶 실현이 가능하다.

광주와의 접근성이 높은 교통망이 발달해 있으며, 광주 외에도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하다. 단지에서 차량 5분 거리에 장성IC가 있어 광주까지 10분 대로 이동할 수 있고, 호남고속도로와 1번 국도, 장성공용버스터미널, 장성역KTX(호남선)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단지 인근으로 2023년 4월 완공 예정인 장성 하이패스IC가 개통되면 교통망은 한층 개선된다. 관광·유통산업 활성화 등 지역경제 성장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해 미래 가치는 더욱 커질 전망이다.

대광로제비앙 장성 센텀스카이는 9월 중 광주시 광산구 수완동에 주택전시관을 오픈한다.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