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뉴트리가든은 L-아르지닌 고함량 제품 ‘에너제틱 아르기닌 6000‘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L-아르지닌이라고도 불리는 아르기닌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필수 아미노산으로 체내에 합성되는 양이 적어 음식으로 보충해야 하는 영양소이다.

‘에너제틱 아르기닌 6000’은 100% 국산 프리미엄 L-아르지닌을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체내 흡수율이 낮은 아르기닌의 특성을 고려해 한 포당 6,000mg의 고함량 L-아르지닌을 담았다. 여기에 타우린과 비타민C 등 총 5종의 부원료도 함유했다.

아르기닌은 장어와 소고기, 굴 등에 많이 함유돼 있는데 ‘에너제틱 아르기닌 6000’ 한 포에는 장어 100g 대비 5.4배의 아르기닌을 함유하고 있다.

또 블루베리농축액이 첨가된 액상형 스틱 타입으로, 액상을 그대로 섭취하거나 물에 타먹을 수 있다.

뉴트리가든 관계자는 “아르기닌은 바쁜 현대인의 체력과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며 “체계적인 제조관리를 통해 HACCP마크를 인증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에너제틱 아르기닌 6000’은 HACCP마크 뿐만 아니라 KOSHER 인증, HALAL 인증, ISO 9001 인증 등 원료 생산부터 제조 관리까지 국제 기준을 통과한 제품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