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바다는 물론 워터프론트호수, 37만㎡ 규모 송도센트럴파크, 도시 뷰 갖춰
각종 운동 시설과 북카페, 택배보관실 등 오피스 입주자 전용 커뮤니티 제공

송도센텀하이브 투시도
송도센텀하이브 투시도

【뉴스퀘스트=이상현 기자】 오피스 등 업무시설은 탁 트인 조망과 편리한 인프라를 갖춘 곳이 인기다. 쾌적성도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강이나 호수, 바다 인근에 조성되는 업무시설은 공급이 제한된다는 점에서 희소가치가 높아 투자자들도 주목한다.

19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대부분의 직장인들에게 쾌적한 근무환경은 업무의 효율성에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조망권을 갖추고 있는 업무단지는 채광 등이 좋고 도심에서도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어 상대적으로 상품가치가 높은 편이다.

이러한 가운데 바다·호수·공원·도시를 모두 조망할 수 있고 입주자 전용 커뮤니티를 갖춘 ‘송도센텀하이브 라이프오피스’가 분양한다.

송도센텀하이브는 인천시 연수구 송도 국제업무단지 B5블록에 들어선다. 연면적 약 23만3953㎡로 송도국제도시 역대 최대 스케일로 구성된다. 지하 5층~지상 최고 39층 2개 동 규모다. 단지는 더샵 송도센텀하이브 오피스텔 387실, 송도센텀하이브 라이프오피스 1620실, 송도센텀하이브 스트리트몰 192실로 조성될 예정이다.

송도센텀하이브 라이프오피스는 희소가치 높은 바다, 호수, 공원, 도시를 조망할 수 있는 쿼드러플 뷰를 갖췄다. 인천 서해바다를 비롯해 워터프론트호수가 가까워서 수변 조망이 가능하고, 탁 트인 시티뷰와 연면적 약 37만㎡ 규모에 달하는 송도 센트럴파크도 조망할 수 있어서 차별화된 주거·업무환경을 갖췄다.

송도센텀하이브 라이프오피스는 33㎡(10평) 미만부터 99㎥(30평) 이상까지 섹션오피스로 마련돼 1인 창조기업은 물론 중대형 기업까지 다양하게 입점이 가능하다.

라이프오피스 특화설계가 적용돼 침실, 샤워실 등 기업의 스타일에 따라 입주 후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커뮤니티 시설 역시 송토센텀하이브 라이프오피스의 장점이다. 3층에는 라이프오피스 입주자만 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돼 있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운동 공간과 북카페가 있어 입주자는 편안한 휴식과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다.

산소발생기와 공기정화기가 설치된 O2라운지가 있어 쾌적한 환경에서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다. 택배보관실, 코인세탁실과 공유주방, 파티룸 등으로 사용가능한 멀티룸 등의 편의 시설도 제공된다.

입지도 탁월하다. 송도센텀하이브는 국제업무단지에서도 가장 중심에 들어선다. 포스코건설 사옥, 연수세무서, IBS타워, G타워 등의 업무시설은 물론 학교와 생활편의시설, 공원 등이 집적된 송도국제도시를 대표하는 지역이다.

국제업무지구역과 센트럴파크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제2경인고속도로와 77번 국도로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다. GTX-B노선 예정역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고,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안산~인천구간(예정)도 가깝게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연송초, 신정중, 연송고, 포스코고 등이 인근에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NC큐브, 코스트코, 롯데몰,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CGV, 송도아트센터, 송도컨벤시아 등 쇼핑몰과 문화시설도 가깝다.

송도국제도시의 풍부한 개발호재 수혜도 있다. 송도국제도시의 마지막 남은 기업유치 용지인 11공구를 중심으로 300개 바이오 기업을 유치해 1만5000명의 고용 창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첨단산업클러스터도 2024년 1단계, 2025년 2단계, 2026년 3단계 완공을 계획하고 있다.

국제기구 및 대기업 수요가 밀집된 지역으로 풍부한 비즈니스 배후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