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2차아이파크 조감도.
고덕2차아이파크 조감도.

【뉴스퀘스트=이상현 기자】 역세권 입지는 집값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쉬워 출퇴근, 등하교 등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역 주변으로 사람이 몰리고 인프라가 형성되면서 수요가 끊이지 않고 가격이 꾸준하는 상승하는 편이기도 하다.

25일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경기도 평택시에서 분양 중인 '평택 고덕 2차 아이파크'는 우수한 교통 환경을 자랑한다. 해당 오피스텔은 SRT 지제역에서 강남 수서까지 약 20분 대에 도달할 수 있다. SRT 지제역 일대에 상업·업무·문화시설을 갖춘 복합환승센터 개발도 진행 중이다.

버스 노선도 갖추고 있다. 광역 M버스로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이 쉽다. BRT 평택 간선급행버스도 개통한다.

직주근접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평택 고덕 2차 아이파크'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동문에서 약 100m 거리에 위치한다.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는 180조를 투자해 평택, 용인, 기흥, 화성을 연결하는 반도체 클러스터를 조성할 계획으로 44만여 명의 고용창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외에도 송탄일반산업단지, 장당일반산업단지, 평택브레인시티, 진위산업단지가 주변에 위치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평택 고덕 2차 아이파크'는 전용면적 25㎡, 31㎡, 52㎡, 55㎡, 62㎡의 5가지 타입으로 조성된다. '평택 고덕 1차 아이파크' 1200실(2021년 11월 준공 예정)에 이어 1480실 규모로 들어서며 '평택 고덕 3차 아이파크'도 예정되어 있어 지역 내 브랜드 대단지를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문화·쇼핑 인프라도 우수하다. '평택 고덕 1차 아이파크'의 CGV 외에 프리미엄 아울렛, 대형사우나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북카페, 멀티플렉스홀 등 입주민 전용 시설을 조성한다. 손님맞이나 각종 파티에 활용할 수 있는 오픈 공유주방 설치도 눈길을 끈다.

내부는 1~2룸 구조와 타입별 다양한 수납공간 조성 등 아이파크의 혁신 평면 설계를 적용했다. 무인택배함, 상가와 분리된 오피스텔 전용 동선, 그린 에너지 활용 등으로 주거 편의성도 높였다.

‘평택 고덕 2차 아이파크’는 26일, 27일 이틀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1일이다. 분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평택 고덕 2차 아이파크' 모델하우스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