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규제, 환금성, 생활인프라 고루 갖춘 신규 분양 단지
청약통장 6개월 이상 가입 시 누구나 1순위 청약 가능    

‘김해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 투시도. [우리자산신탁 제공]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 투시도. [우리자산신탁 제공]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경남 김해시 내덕지구 도시개발사업지구 46블록 1롯트에 ㈜한라가 시공한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가 다음달 공급된다.

26일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는 지하 2층~지상 27, 29층 5개동 규모로 △76A㎡(이하 전용면적) 163세대 △76B㎡ 55세대 △84A㎡ 224세대 등 442세대 모두 84㎡이하로 구성된다. 

단지는 뛰어난 조망을 자랑한다. 세대별 전용면적 비율이 높고 발코니 서비스 면적은 전국 최고 수준이다. 대부분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Bay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단지를 순환하는 녹지공간을 따라 산책로도 조성돼 있다.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가 있어 등하교 때 차도를 건너지 않는 안전통학이 가능하다. 내덕중학교도 있다.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다. 지하 주차공간도 넉넉하다. 지하주차장 출입구 층고를 높여 택배차량 진입이 가능하다. 

김해시는 청약 비규제지역으로 새로운 대안처를 찾는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지역이다. 

부산과 창원 일부가 규제지역으로 지정됨에 따라 규제 풍선효과로 김해시 아파트 매매가가 꾸준하게 상승 중이다.

아파트 거래량도 전년 대비 50.7% 늘었다. 김해시는 입주물량이 부족해 오는 2023년까지 전세집 품귀현상과 아파트 매매가 상승세는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는 세대주나 주택수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거주지역과 상관없이 만19세 이상 및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주택형별 예치금 충족 시 1순위 청약할 수 있다.

청약 비규제, 환금성, 생활 인프라까지 고루 갖춘 신규 분양 단지다. 

◆교육·건강·힐링 요건 갖춘 고품격 프리미엄 힐링 단지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는 교육·건강·힐링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교육특화 공간(EDU-GARDEN)은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 등을 비롯 취미원예 및 작물 재배가 가능한 '어반 팜'을 조성했다. 외부 전용휴게시설인 '숲속 도서관'은 숲 속 같은 분위기에서 독서가 가능하도록 공간을 꾸몄다. 

건강특화 공간(HEALTHY GARDEN)은 입주민 건강을 고려한 조경 특화공간으로 조성한다. 삼림욕장, 게이트볼 전용코트, 스포츠가든, 산책로 등이 조성된다. 

힐링가든(HEALING GARDEN)은 심신의 안정과 입주민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특화공간으로 꾸민다.

아파트 내부는 멀티룸, 드레스룸, 팬트리, 서재(알파룸) 등 다양한 수납 특화설계로 같은 면적에서도 더 넓은 공간을 누릴 수 있다. 멀티룸 등 공간활용에 대한 수요자의 니즈를 설계에 반영했다.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한 가변형 벽체시설도 인기다. 주방에는 주부 동선을 고려한 다용도 보조수납장과 시스템선반이 갖춰진 펜트리룸을 꾸몄다. 

◆생활 인프라와 김해의 미래 가치를 품은 프리미엄 아파트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가 들어서는 내덕지구도시개발사업은 김해시 내덕동 28-4번지 일원에 8395명 수용이 가능한 2998세대가 들어선다.

지난 3월에 조성되었고 계획적인 개발로 준주거용지 및 도시기반시설 용지의 확보로 쾌적한 도시환경을 자랑한다.

김해 골든루트 일반산업단지 배후 주거단지로 주목 받고 있으며 인근 산업단지 및 농공단지 조성으로 배후수요가 풍부한 입지를 갖췄다. 

'김해 장유역 한라비발디 센트로'의 가장 큰 장점은 우수한 교통여건이다. 부산~김해~마산을 잇는 '부전~마산 복선전철'이 올 하반기에 개통되면 김해시가 동남권 교통 중심도시로 급부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내덕지구 인근에 있는 장유역을 이용하면 부산 부전역까지 기존 1시간53분에서 30분으로 1시간23분이 단축된다. 남해고속도로 장유 IC와 금관대로가 인접해 시내 및 시외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사업지 인근에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김해농수산물 유통센터 등 대형유통시설도 있다. 인근 장유지구 내 있는 근생시설과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남 김해시 대청동317-5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