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빌 에듀파크시티 조감도.
휴먼빌 에듀파크시티 조감도.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주택시장 최대 수요자로 꼽히는 3040세대에게 어린 자녀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등하교 조건은 아파트 선택의 중요한 요소다.

2일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경기 이천시에 들어서는 ‘휴먼빌 에듀파크시티’는 도보 통학이 가능한 안심 통학권을 갖춘 것은 물론 단지 내에 강남대치학원인 대치누리교육을 유치할 계획이다.

휴먼빌 에듀파크시티는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고, 사동초병설유치원과 사동초등학교까지 걸어서 1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는 초품아 단지다. 사동중학교와 효양고로 배정받을 수 있는 학군이기도 하다.

또 강남대치학원가와 같은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대치누리교육과의 MOU를 통해 이천 최초의 교육 특화 단지로서 경쟁력을 높였다.

대치누리교육은 지방과 서울 강남권의 사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국내 건설사들과 계약을 체결해 아파트 단지 내에 학원을 유치해 왔고, 우수한 교육 환경 조성 효과는 물론 단지 가치 상승, 상가 활성화 등의 효과까지 불러왔다.

휴먼빌 에듀파크시티 입주민에게는 2년 간 대치누리교육의 무상교육이 제공되는 만큼 자녀 교육에 관심을 둔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분양 관계자는 전했다.

교육 특화단지는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으로 시세 상승도 가파른 편이다. 휴먼빌 에듀파크시티 역시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이 예상된다.

단지 옆에 농구장 12개 크기의 대규모 어린이공원과 공공도서관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내에도 작은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 실내 키즈놀이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돼 사동초 및 사동초병설유치원부터 공공도서관, 단지와 어린이공원으로 이어지는 에듀존이 형성될 예정이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되는 점도 강점이다.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아이 키우기에 최적화된 환경을 갖출 예정이다.

휴먼빌 에듀파크시티는 경기 이천시 일원에 들어선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8개동, 전용면적 59~84㎡ 중소형 타입의 605세대 규모로 구성되며, 일신공영이 시행과 시공을 맡았다.

11월 오픈 예정인 견본주택은 이천시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