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 세리머니를 하는 손흥민과 루카스 모라, 에밀 호이비에르(왼쪽부터).[사진=로이터/연합뉴스]
스파이더맨 세리머니를 하는 손흥민과 루카스 모라, 에밀 호이비에르(왼쪽부터).[사진=로이터/연합뉴스]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손세이셔널' 손흥민(29·토트넘)이 2경기 연속 골을 터뜨르며 소속팀을 리그 5위로 끌어 올렸다.

손흥민은 5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노리치시티와의 2021-2022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15라운드 홈 경기에 선발로 출전, 후반 32분 쐐기 골을 터뜨리며 팀의 3-0 승리에 기여했다.

손흥민의 이날 골은 지난 2일 브렌트퍼드와 경기에 이은 2경기 연속 골이자, 리그 EPL 6호골, 시즌 7호 골이다.

손흥민은 또 이날 전반 10분 루카스 모라의 선제 결승골에 도움을 기록하며 팀 승리의 '1등 공신'이 됐다.

실제로 손흥민은 이날 경기후 리그 공식 홈페이지에서 실시된 투표에서 '킹 오브 더 매치'로 선정됐다.

특히 손흥민은 이번 투표에서 2만2596명 중 78.8%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았다.

손흥민은 또 풋볼런던 평점에서도 선제골의 주인공 모라와 함께 팀 내 최고점인 9점을 받았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 후 자신의 SNS에 "약속했던 스파이더맨 세리머니는 이게 마지막!! 또 승점 3을 따냈다. 레츠고 스퍼스"(Last Spider-Man I promise!! Another three points let's gooo #COYS)라고 적었다.

한편, 이날 손흥민의 맹활약으로 승리를 거둔 소속팀 토트넘(14경기·승점 25점)은 한 경기를 더 치른 맨체스터 유나이트(15경기·승점 24점)를 제치고 리그 5위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