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상황 오롯이 후보 책임"...김종인 위원장과도 결별 공식화
"실력 있는 젊은 실무자들이 선대본부를 끌고 나가도록 하겠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선대위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선대위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오늘부로 선거대책위원회를 해산하겠다. 싹 다 바꿔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시작하겠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선거대책위원회를 해산했다. 김종인 위원장과도 결별을 공식화했다.

윤 후보는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 선거대책기구와 국민의힘을 잘 이끌어 국민들께 안심을 드렸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다. 다 모두 오롯이 후보인 제 책임"이라며 고개를 숙였다.

이어 "매머드라 불렸고 민심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지금까지 선거 캠페인의 잘못된 부분을 인정하고 다시 바로잡겠다"며 "저와 가까운 분들이 선대위에 영향을 미친다는 국민 우려도 잘 알고 있다. 앞으로 그런 걱정을 끼치지 않겠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국민이 기대하셨던 처음 윤석열의 모습으로 돌아가겠다. 제가 하고 싶은 말이 아니라 국민들께서 듣고 싶어 하는 말씀을 드리겠다"며, 시간을 주면 확실하게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또 "제 가족과 관련된 문제로도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며 부인 김건희씨를 둘러싼 여러 의혹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사과의 뜻을 밝혔다. 

그러면서 "제가 일관되게 가졌던 원칙과 잣대는 저와 제 가족, 제 주변에게도 모두 똑같이 적용하겠다"고 강조했다.

선대위 쇄신 방향에 대해서는 "국회의원들에게 자리를 나눠주는 것이 아닌 철저한 실무형 선거대책본부를 구성하겠다"며 "실력 있는 젊은 실무자들이 선대본부를 끌고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회견 전 자진사퇴 의사를 밝힌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에 대해선 "그동안 저에게 많은 조언과 총괄선대위원장으로서 역할을 해주신 김 위원장님께는 정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좀 좋은 조언을 계속 해주시기를 부탁드렸다"고 전했다.

한편, 국민의힘 새 선거대책본부장엔 4선 권영세 의원이 맡는 것으로 정리됐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