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으로부터 박성호 하나은행장,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신동근 국회의원, 신은호 인천광역시의회 의장,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김교흥 국회의원,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조택상 인천광역시 균형발전정무부시장, 지성규 하나금융그룹 부회장, 박봉규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천지역본부장 [하나금융그룹]
15일 청라 하나글로벌캠퍼스 내의 '청라 그룹헤드쿼터' 착공식에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에서 여섯번째)이 참석한 내외빈 및 로봇과 함께 첫 삽을 뜨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뉴스퀘스트=최유나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오후 인천 청라국제도시 소재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청라 그룹헤드쿼터’ 착공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청라 그룹헤드쿼터는 이번 착공식을 시작으로 2025년 말 완공될 예정이다.

청라 그룹헤드쿼터의 디자인은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글로벌 어워드에서 3관왕을 달성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청라 그룹헤드쿼터는 하나금융의 강력한 오프라인 플랫폼으로 모든 사람에게 365일 개방돼 지역사회와 상생하게 될 것”이라며 “유니크한 디자인의 건물은 대한민국의 랜드마크를 넘어 사람들의 마음속에 오래남는 ‘마인드 마크’로써 외국인들이 한국을 오갈 때 찾는 첫 번째 관광명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청라 그룹헤드쿼터는 하나드림타운 3단계 사업의 일환이다.

하나드림타운의 총 3단계 사업 중 2단계 프로젝트가 마무리 됐으며, 이번 청라 그룹헤드쿼터는 3단계 프로젝트의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3단계 프로젝트의 첫걸음인 ‘청라 그룹헤드쿼터’는 지하 7층, 지상 15층, 연면적 128,474.80㎡ (약 39,000 여 평) 규모이며, 하나금융그룹 내 6개 관계사(하나금융지주,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하나생명보험, 하나손해보험)가 근무할 예정으로 그룹 내 관계사 간의 원활한 소통과 협력을 위한 구심점 역할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