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인기투표 전문 플랫폼인 프리보트에서 '헬로트로트'의 시청자 인기투표가 시작됐다. 투표는 지난 9일부터 오는 22일 방송종료 시간까지 14일간 진행된다.

17일 프리보트 관계자에 따르면 시청자 인기투표는 오직 시청자들의 참여로만 진행되며, 본선에 진출한 TOP11을 대상으로 가장 높은 투표를 받은 후보에게는 인기스타상(상금 1000만원)이 수여된다.

또 본선에서 탈락한 9명을 대상으로 투표하는 ‘WITH9’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후보는 국내 및 해외 콘서트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시청자들이 1명의 후보를 본선 합격자에 부활시키는 특혜인 셈이다.

헬로트로트에 독점으로 투표 시스템을 공급하는 프리보트는 공정하고 믿을 수 있는 투표 환경을 시청자들에게 제공한다.

프리보트 관계자는 “투명하고 공정한 슬로건을 내세워 간편 로그인조차 불허하며, 투표 내역을 실시간으로 공개해 투표 조작을 원천적으로 봉쇄했고 글로벌 팬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10개국 이상의 언어팩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집계 오류로 문제가 되었던 문자투표의 허점을 보완하고 광고 참여를 통한 리워드와 선택적 유료 서비스를 동시에 병행했다.

한편, 시청자 인기투표 1주 차(2/9~16) 순위는 압도적인 표 차이로 풍금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 김현민, 3위 오주주, 4위 강설민, 5위 시아, 6위 송별이, 7위 지원이, 8위 이소나, 9위 장서영, 10위 장혜리, 11위 조준이 자리했다.

‘WITH9’ 투표 결과 1위 신사, 2위 나상도, 3위 천가연, 4위 두리, 5위 신민철, 6위 김유라, 7위 금윤아, 8위 장송호, 9위 강유빈이 이름을 올렸다.

헬로트로트 국민투표는 투표 기간 매일 참여 가능하며, 한 후보자당 1일 1회씩 골든티켓을 보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프리보트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