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첫 방송... 2월엔 매주 수 목, 3월부터는 매일 시청 가능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국제공인영어시험을 주관하는 한국지텔프는 지난 16일부터 영어교육 전문 채널인 재능 잉글리시 티비와 공동으로 강의를 제작해 방영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재능 잉글리시 티비는 영어 회화 및 문법, 생활영어는 물론 토익, 토플, 오픽 등의 공인영어시험에 대한 강의들을 제공하는 채널이다.

어린이부터 직장인까지 다양한 시청층을 타깃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

한국지텔프 관계자는 이번 강의 과정은 최근 지텔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공동으로 제작한다고 전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회당 30분으로 구성돼 있으며, 총 20회차로 이루어져 있다. 지텔프 레벨2 시험의 독해와 문법 파트의 강의들을 만나볼 수 있다.

16일 오후 10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2월 한 달 동안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에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3월부터는 매일 시청이 가능하다.

김진수 한국지텔프 본부장은 “영어교육 전문 채널인 재능 잉글리시 티비와 공동으로 강의를 제작할 수 있어 굉장히 뜻깊었다”며 “이번 강의 론칭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지텔프를 접하고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지텔프는 현재 공무원, 경찰, 군무원, 회계사, 세무사 등의 국가자격시험으로 활용되고 있는 것은 물론 대학교 졸업인증 시험 반영 및 전국 700여 기업체에서 채용 및 승진시험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2023년도에는 소방공무원 채용에도 반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