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bhc그룹은 14일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대비 29% 늘어난 616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bhc그룹은 2019년 이후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하게 됐다.

bhc그룹은 독자경영을 시작한 이듬해인 2014년 처음으로 매출액 1000억원을 넘어섰고, 이후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3년 연속(4000억원→4700억원→6164억원) 성장을 이어왔다.

bhc그룹은 bhc치킨을 비롯해 프리미엄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 순댓국 전문점 ‘큰맘할매순대국’, 소고기 전문점 ‘그램그램’, 고품격 족발 전문점 ‘족발상회’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임금옥 bhc그룹 대표는 "기존 브랜드를 필두로 경영혁신을 통한 효율경영, 고객중시 경영, 품질경영을 지속 전개하면서 프리미엄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까지 인수해 지속적인 성장을 일굴 수 있었다"며 "올해도 경영철학인 고객중시 경영, 투명경영, 상생경영을 기반으로 사업 범위를 꾸준히 확대하는 것은 물론, 점주들과 동반성장을 이어나가면서 업계 1위 입지를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업계에서는 올해 bhc그룹이 2021년 인수한 아웃백 성장과 함께 매출 1조2000억 달성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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