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서 사막화 방지 조림활동 몽골 ‘카스 희망의 숲’ 홍보

[사진=오비맥주]
[사진=오비맥주]

【뉴스퀘스트=남지연 기자】 오비맥주는 2일 "기후위기 대응 환경단체 푸른아시아와 함께 이날부터 6일까지 제15차 세계산림총회에 홍보 부스를 연다"고 밝혔다.

제15차 세계산림총회(World Forestry Congress, WFC)는 산림청과 유엔식량농업기구(FAO)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산림분야 국제행사로 6년마다 열린다.

오비맥주는 푸른아시아와 제15차 세계산림총회에 홍보 부스를 열고 관람객들에게 ‘카스 희망의 숲’ 몽골 조림사업과 환경난민 지원사업 등에 대해 홍보할 예정이다.

‘카스 희망의 숲’ 조림사업은 미세먼지와 황사 발원지인 몽골에 나무를 심는 대규모 환경개선 프로젝트로 푸른아시아와 2010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카스 희망의 숲으로 지난해까지 12년간 몽골에 심은 나무는 약 4만5000 그루에 달한다.

또한, 오비맥주 측은 몽골의 사막화로 생계유지가 어려운 몽골 환경난민들의 경제적 자립도 돕고 있다.

환경난민들에게 비타민 나무 유실수를 지원해 직접 양목하거나, 열매를 재배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모델을 구축한 바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오비맥주는 몽골 환경난민에게 매년 방한용품과 방역물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오비맥주가 국내 미세먼지와 황사의 발원지인 몽골에서 펼치는 조림사업을 널리 알릴 것“이라며 ”ESG 선도기업으로서 기후변화 대응을 중점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국내외에서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