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업사이클링 페스티벌’ 개최.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업사이클링 페스티벌’ 개최. [사진=오비맥주]

【뉴스퀘스트=남지연 기자】 오비맥주는 지난 2일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임직원을 대상으로 ‘업사이클링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맥주산업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을 새 제품으로 재탄생시킨 업사이클링을 체험하는 행사다.

버려지는 맥주박, 폐기처리 될 맥주 페트병 뚜껑 등을 업사이클링해 탄소 저감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오비맥주는 설명했다.

오비맥주는 이번 행사에서 △친환경 스타트업과 함께한 업사이클링 클래스 △폐현수막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패션쇼 △각종 새활용품을 판매하는 업사이클링 마켓 등의 임직원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업사이클링 클래스에는 오비맥주 ‘스타트업 밋업’을 통해 발굴한 친환경 스타트업 라피끄, 마린이노베이션, 오이스터에이블이 참여했다.

오비맥주가 선보인 업사이클링 패션쇼에서는 폐현수막으로 제작한 모던한복이 공개됐다.

모던한복은 친환경 패션 브랜드 다시곰과 협업한 한복으로, 최근 3년 간 오비맥주 행사에 활용한 현수막을 모아 제작됐다.

패션쇼 후에는 맥주 제조 시 발생한 부산물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음식과 화장품, 플래너 등을 판매하는 업사이클링 마켓이 열렸다.

마켓에서 판매된 상품은 스타트업 리하베스트(푸드), 마린이노베이션(플래너), 라피끄(화장품) 등이 제작에 참여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오비맥주 임직원들에게 자원 순환을 독려하기 위해 업사이클링 페스티벌을 열었다“며, “탄소 배출 저감에 기여하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으로 ESG 경영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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