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남지연 기자】 KCA한국소비자평가는 16일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디지털/가전' 부문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소비자산업평가는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국내 디지털/가전 용품 판매처를 선정, 소비자에게 소개하기 위해 실시한다.

지난 3~4월 중 포털사이트의 리뷰 수를 기반으로 사전조사를 실시해 각 제품 카테고리 내에서 상위 평가를 받은 판매처를 후보로 선정했다. 

한국소비자평가는 등록한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평가 일정에 따라 실제 이용 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제품 만족도 □배송 만족도 □컴플레인 응대 □재구매 의사 □전반적 평가 등을 기준으로 우수 판매처를 선정 발표했다.

주요 부문 우수 판매처는 ■벽걸이에어컨 부문 퍼스트에어컨 ■벽걸이에어컨 부문 OK에어컨 ■탁상형선풍기 부문 에어로코리아 주식회사 ■휴대용선풍기 부문 JJACC(제이제이에이씨씨) ■가스보일러 부문 바른보일러 ■가스보일러 부문 제이디보일러총판 ■전기온수기 부문 스피드툴마켓 ■디지털도어록 부문 KMplus 등이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디지털/가전’은 양질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판매처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및 기타 위기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