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성수기 맞아 전 노선 증편·복항
기내 서비스도 코로나19 이전으로...비빔국수 등 신규 기내식 선봬

대한항공 여객기 [사진=대한항공/연합뉴스]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대한항공이 7월과 8월 성수기를 맞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멈춰선 국제 여객노선을 조기 회복한다.

미주 등 여객 전 노선을 증편해 9월까지 코로나19 이전 대비 공급 50%대로 회복하고, 불고기 묵밥과 비빔국수 등 새로운 기내식을 선보여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28일 대한항공은 이같은 내용이 담긴 국제 여객노선 조기 회복을 위한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먼저 대한항공은 본격적으로 여객 노선 공급 증대에 나선다.

미주 노선의 경우 인천-로스앤젤레스노선은 주 14회(하루 2회) 운항 중이며, 인천-뉴욕노선은 7월부터 주 7회에서 12회로, 8월부터는 주 14회(하루 2회) 운항한다.

인천~워싱턴노선과 인천~호놀룰루노선은 주 5회에서 7회로, 인천~밴쿠버노선은 주 6회에서 7회로 각각 늘어나 인천~애틀란타노선, 인천~샌프란시스코노선과 함께 7월 부 매일 1회씩 운항한다.

인천~보스턴노선이 주 3회에서 4회로, 인천~시카고노선이 주 4회에서 5회로 늘어나며, 그 동안 운휴하던 인천~라스베이거스노선은 7월 주 3회 복항한다. 

유럽 노선을 인천~파리가 7월부터 주 5회에서 7회로 매일 1회 운항한다. 인천~프랑크푸르트, 인천~암스테르담은 주 3회에서 5회로 증편한다.

코로나19로 운항을 중단했던 인천~밀라노와 인천~빈은 7월부터 각각 주 3회 운항을 재개한다.

인천~바르셀로나, 인천~로마도 9월부터 각각 주 3회씩 운항을 재개한다.

동남아 노선도 빠르게 회복 수순에 들어간다.

7월부터 인천~방콕, 인천~싱가포르, 인천~마닐라, 인천~호치민노선은 주 10회에서 14회로 증편해 매일 2회 운항한다.

인천~하노이노선, 인천~자카르타노선도 7월부터 증편해 주 7회 운항하며, 인천~다낭노선과 인천~발리노선은 7월 운항을 재개하여 각각 주 7회 다시 운항한다.

국내 여행객의 수요가 높은 일본 노선의 경우 인천~삿포로노선은 7월 주 2회, 8월 주 7회로 운항을 재개하고, 인천~오키나와 노선도 8월 주 3회 재 운항 예정이다.

김포~하네다노선은 6월 29일부터 김포공항 국제선 재개와 함께 주 2회 운영하는 한편, 향후 김포공항의 국제선 수용 능력에 맞춰 김포~하네다노선과 김포~오사카 노선을 지속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인천~홍콩노선은 7월 주 4회에서 주 7회로, 인천~타이페이노선은 주 3회에서 주 4회, 인천~울란바타르노선은 주 4회에서 주 7회로 증편한다.

중국 노선은 중국의 방역 정책 유지로 현재 운항이 제한적이나, 향후 한·중 양국간의 국제선 운영 협의에 따라 증편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증편 및 복항 계획에 따라 9월 공급량이 코로나19 이전 대비 50% 이상까지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사진=연합뉴스]

 각종 기내 서비스들도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돌아간다.

그동안 대한항공은 코로나19 감염 우려 속에서 식음료, 메뉴 등 서비스 절차 일부를 축소해 운영해왔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 안정화에 따라 5월부터 기내식과 음료, 헤드폰, 담요 등의 기내용품을 단계적으로 제공하고 있고, 7월부터는 기내 서비스를 완전 정상화할 방침이다.

기내식 메뉴도 다양화한다. 대한항공의 대표 한식 메뉴인 비빔밥 외에도 새로운 한식을 계절별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3월부터 제육쌈밥과 고등어조림 등 새로운 메뉴를 소개해왔는데, 7월부터는 불고기 묵밥과 비빔국수 등도 새롭게 선보인다.

대한항공은 "여객 수요 급증에 대비해 고객들의 항공 여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가용한 모든 방안을 동원해 공급을 증대하고 노선을 회복시키겠다"라며 "안전운항을 위해 빈틈없는 점검을 토대로 여객 회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장기 휴업에 들어간 직원들의 업무 복귀에도 속도를 올린다.

특히 업무 복귀를 앞둔 직원들의 근무 복귀 지원을 위한 라운지 공간을 조성하고, 업무 수행에 필요한 지침과 규정 등을 수시로 열람하고 학습할 수 있는 모바일 환경을 구축한다.

운항 부문의 경우 시뮬레이터를 활용해 특별 이·착륙 훈련을 실시하고, 안전교육 강화와 관숙비행을 병행해 기량 유지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진행한다.

객실 부문에서도 3개월 이상 근무 공백이 있는 승무원과 상위 클래스 및 일반석을 담당하는 일부 승무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교육을 추가로 실시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