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 인증, 옥수수 전분 함유 친환경 캡 사용

【뉴스퀘스트=남지연 기자】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 산하 쌍용C&B(쌍용씨앤비)는 친환경 비건 물티슈 ‘베피스 젠틀 소프트 물티슈’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쌍용C&B는 소비자들이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베피스 젠틀 소프트 물티슈 사이즈를 더 넓어진 와이드 사이즈로 리뉴얼했다.

베피스 젠틀 소프트는 이탈리아 채식주의협회의 비건 인증 마크 ‘브이라벨(V-Label)’을 획득한 비건 인증 물티슈 제품으로 옥수수 전분을 함유한 친환경 캡과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에서 산림 인증을 받은 친환경 박스를 사용한 게 특징이다.

다량 섭취 시 인체에 유해한 안티몬이 함유되지 않은 ‘안티몬 프리’ 원단을 사용하고,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Excellent’ 인증을 받아 피부가 약한 아이에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품질경영 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 ISO 22716 인증을 획득한 공장에서 제조해 신뢰를 더했다. ISO 22716 인증은 국제표준화 기구 ISO에서 제정한 우수한 화장품의 제조를 목적으로 하는 국제 표준 규격(GMP)이다.

쌍용C&B 관계자는 “베피스 젠틀 소프트 물티슈는 동물 유래 성분 및 유전자 변형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진행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한편, 쌍용C&B는 MSS 홀딩스(대표 정회훈)를 지주사로 두고 있는 생활위생 전문 그룹인 MSS 그룹 산하의 기업으로 코디 화장지, 물티슈, 기저귀 등 다양한 위생용품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