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남지연 기자】 현대자동차그룹과 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는 2022 현대자동차그룹 대학 연극·뮤지컬 페스티벌(이하 페스티벌) 본선 진출 12팀을 확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페스티벌은 우리나라 공연예술계의 미래를 이끌어 갈 역량있는 청년 공연 예술인을 발굴하고 현장 중심의 차별화된 공연 전문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시작된 전국 최대 규모의 경연대회다.

5월 9일~7월 15일 진행된 예선심사는 공연 예술계에서 활동 중인 연출가, 프로듀서, 작가, 음악감독, 배우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참가했다.

연극 부문 본선진출팀은 극동대학교 '일상의 광기에 대한 이야기', 백석예술대학교 '한여름 밤의 꿈', 서울예술대학교 '집에 사는 몬스터', 청주대학교 '상상병 환자', 한양대학교 '무지성의 집단지성', 호서대학교 '민중의 적' 등이다.

뮤지컬 부문 본선진출팀은 대진대학교 '지뢰찾기 : EM-V', 영산대학교 '나는 독립군이 아니다', 중앙대학교 '뜨란지트, 1937', 청강문화산업대학교 'BE MORE CHILL', 청운대학교 '영웅', 호원대학교 'All Shook Up' 등 총 12팀이다.

본선은 8월 23일부터 9월 4일까지 서울 대학로 서경대 공연예술센터에서 열리며, 본선 진출팀에게는 본선 공연을 위한 제작 지원금(각 팀별 연극 300만원/뮤지컬 400만원)과 무대 기술이 지원되며 본선 수상팀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및 총 33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페스티벌 시상식은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페스티벌 사무국은 올해 10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기획하고 있으며 유명 뮤지컬 스타들의 축하공연도 준비하고 있다. 네이버TV 및 유튜브를 통해 녹화 중계도 진행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2022 현대자동차그룹 대학 연극·뮤지컬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