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광주(가칭) 전경 [사진=신세계]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신세계그룹이 광주광역시에 복합쇼핑몰 사업을 추진한다.

17일 신세계그룹은 광주광역시 어등산 관광단지에 호남권 최초의 스타필드 건립을 추진하고, 기존 광주신세계를 대폭 확장해 국내 최고의 랜드마크 백화점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스타필드 운영사인 신세계프라퍼티는 쇼핑과 문화, 레저, 엔터테인먼트에 휴양까지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체류형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광주(가칭)'을 개발한다는 계획을 내놨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어등산 관광단지를 후보지로 선정한 이유와 관련해 "넓은 부지에 다양한 체험시설을 조성할 수 있는 여건을 갖췄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계획대로라면 신세계는 하남과 고양, 안성 등에 이어 또 다른 스타필드를 세우게 된다. 이곳에는 300여개 이상의 브랜드와 도심형 워터파크, 체험형 스포츠 시설이 들어선다.

현지 법인 형태로 3만여명을 직간접 고용하고,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브랜드를 입점하고 전통시장 지원 상생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등 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탤 예정이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스타필드 광주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고 휴양이 결합된 진정한 체류형 복합쇼핑몰을 개발해 지역 관광의 메카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역량과 노하우를 집결할 것"이라며 "빠른 시일 내에 부지 확정과 마스터 플랜, 행정 절차를 마치고 착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신세계 'Art & Culture Park' 전경 [사진=신세계]

신세계그룹은 이와 동시에 기존 광주신세계를 대폭 확장한다는 계획도 제시했다. 

'광주신세계 아트 앤 컬처 파크(Art & Culture Park)'라는 명칭으로 확장되는 광주신세계는 서울 강남점과 센텀시티점, 대전점 등 전국 각지의 주요 매장들의 장점을 결합한 미래형 프리미엄 백화점으로 거듭난다는 목표를 세웠다.

영업면적은 총 13만 2230㎡(약 4만평) 규모로, 미술관급 갤러리와 개방형 대형 서점 등 문화 및 예술 콘텐츠를 보강하고 옥상공원과 루프탑 레스토랑, 펫파크 등을 갖출 예정이다.

또한 광주 및 호남지역 최초로 에루샤(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를 입점하고, 루이비통·보테가베네타·생로랑·몽클레르 등을 포함한 530여개의 블랜드를 약 두 배 확대해 총 1000여개의 브랜드를 선보인다.

이곳은 2만5000여명에 달하는 직간접 고용을 창출할 것으로 전망된다. 스타필드 광주까지 합쳐 총 5만5000여명의 고용 창출이 실현되는 셈이다.

이동훈 광주신세계 대표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브랜드로 가득 채운 지역민들이 원하는 명소를 가장 빠르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그룹까지 광주 출점을 서두르면서 윤석열 대통령의 핵심 지역 공약인 '광주 복합쇼핑몰 건립'이 급물살을 타는 분위기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7월 문화복합몰 '더현대 광주' 건립 계획을 공식화했다.

롯데그룹도 관련 내용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광주 지역을 둘러싼 유통 빅3의 경쟁은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