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남지연 기자】 마켓컬리는 최근 회원들의 소비 패턴을 조사 결과 야외 활동 관련 상품의 판매량이 급격히 늘어났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조사는 마켓컬리가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지난 2일을 기점으로 전후 각 20일간 상품 판매량을 비교, 분석했다.세부적으로는 와인(64%)의 판매 증가율이 가장 높았고, 캠핑/스포츠 용품(51%), 썬케어 제품(42%), 여행가방(34%) 등이 뒤를 이었다.판매량이 감소한 상품으로는 마스크(-69%), 홈베이킹 등(-20%), 디저트(-10%) 등이다.외식수요가 늘며 밀키트(-7%)도 감소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한편, 기본 신선식품군의 소비에는 변화가 없다고 마켓컬리는 설명했다.우유, 샐러드, 두부, 달걀, 샌드위치 등의 신선식품은 지난 2일 전후 모두 상위 5위권을 차지한 것으로 알려졌다.이 같은 결과에 마켓컬리는 온라인 신선식품 구매가 이제 ‘뉴 노멀(시대변화에 따라 새롭게 부상하는 표준)’로 자리잡았다고 분석했다.한편, 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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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지연 기자
2022.05.26 14: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