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출범한지 불과 16개월 된 디즈니플러스가 폭발적인 성장에 힘입어 향후 4년 이내에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왕좌를 놓고 넷플릭스와 자웅을 겨룰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6일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시장조사업체 암페어 애널리시스의 자료를 인용해 디즈니플러스가 2025년까지 넷플릭스의 차이를 좁혀 글로벌 OTT 1위 업체자리를 위협할 것이라고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디즈니플러스는 지난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월트디즈니는 이달초 정기 주주총회에서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디즈니플러스의 유료가입자 수가 1억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넷플릭스가 가입자수 1억명을 기록하는 데에 10년이 걸렸다는 것을 고려하면 눈에 띄는 성과이다. 현재 1위 넷플릭스는 올해 초 실적 발표에서 2억370만명의 글로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2위는 프리미어 리그와 미식축구 등 스포츠 콘텐츠가 주력인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로 가입자수가 1억4700만명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국내 OTT시장이 춘추전국시대를 보는 듯 하다.넷플릭스 등 해외 OTT기업이 국내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데 이어 국내외 플랫폼기업들의 고객유치 경쟁이 과열되면서다.다른 산업군에 있던 쇼핑플랫폼 쿠팡도 OTT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쿠팡은 24일 자사 OTT서비스 ‘쿠팡플레이’를 공식 출범한다고 밝혔다.쿠팡의 ‘로켓와우’ 회원은 월 2900원을 지불하면 쿠팡플레이에 올라온 영화나 TV시리즈 등 국내외 영상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시청할 수 있다.이에 따라 쿠팡은 미국의 아마존처럼 전자상거래와 콘텐츠를 연계해 시장지배력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현재 쿠팡은 500만명이 넘는 압도적인 회원 인프라를 가지고 있다.해당 이용자 수를 쿠팡플레이까지 그대로 끌어온다면 단숨에 국내 1위 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넷플릭스의 국내 회원수는 약 362만명인 것으로 집계된다.이에 따라 국내 OTT시장은 고객유치경쟁으로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국내 OTT시장 규모는 연평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