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LG유플러스가 화물운송중개 DX(디지털전환) 플랫폼 '화물잇고'의 성능 향상을 위해 차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LG유플러스는 화물잇고를 이용한 차주들이 개선점과 보완점을 제안하면 이를 적극 반영해 서비스를 고도화한다고 22일 밝혔다. 화물잇고는 화물 운송을 의뢰받아 차량을 배차하는 주선사와 화물을 운송하는 차주를 매칭시켜주는 플랫폼이다. 배차, 정산, 운송, 거래처 관리 등 화물 운송 중개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한 개 플랫폼 안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 강점이다.LG유플러스는 플랫폼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신한카드가 LG유플러스 화물운송 중개 플랫폼의 결제 서비스를 담당한다.16일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LG유플러스와 제휴해 ‘화물잇고’에 참여한다고 밝혔다.화물잇고는 화주로부터 운송을 의뢰 받아 차량을 배차하는 주선사와 실제 화물을 운송하는 차주를 매칭시켜주는 플랫폼이다.제조업체에서 상품을 수거하는 단계와 최종 고객에게 배송하는 단계의 중간인 판매자로부터 물류센터까지의 B2B 운송 시장을 공략 대상으로 삼고 있다.해당 분야는 그동안 영세사업자 중심으로 아날로그식으로 운영돼 배차 오류, 정산 지연 등의 문제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LG유플러스가 화물운송 중개 시장 공략에 나선다.LG유플러스는 화물 중개와 운송에 필요한 모든 절차를 한번에 제공하는 DX(디지털 전환) 플랫폼 '화물잇고'를 이달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판매자와 물류센터 간의 운송을 뜻하는 미들마일(Middel Mile) 시장이 타깃이다.2020년 통계청에 따르면 미들마일 시장 규모는 37조원에 달한다.LG유플러스는 미들마일 시장의 디지털 니즈에 주목해 차주들을 위한 '화물차 포탈 서비스'인 동시에 주선사를 위한 '강력한 DX 플랫폼'으로 자리잡겠다는 목표다.'화물잇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기업회생 절차에 돌입한 이스타항공의 새 주인 후보로 성정이 사실상 확정됐다.하지만 2000억원이 넘는 이스타항공의 부채와 사업 연계에 대한 부담을 감당할 수 있을지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18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성정은 매각주관사인 안진회계법인에 전날 이스타항공 우선 인수권을 행사하겠다는 공문을 보냈다.공문에는 인수가를 쌍방울그룹의 컨소시엄(광림·미래산업·아이오케이)과 동일한 수준으로 높이겠다는 내용도 포함됐다.인수가는 1100억원 가량인 것으로 전해졌다.회생법원이 우선 인수권 행사 내용과 자금조달 계획 등을 검토하는 과정에서 별다른 이변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이스타항공은 성정의 품에 안기게 된다.다만 업계는 성정이 파산 위기까지 내몰렸던 이스타항공의 경영 정상화를 현실화할 수 있을지 의문을 제기하는 분위기다.가장 큰 문제는 성정의 자금력이다.성정은 골프장 관리업과 부동산 임대업, 부동산 개발업 등의 사업을 벌이는 기업으로, 지난해 59억원의 매출과 5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난항을 겪고 있는 가운데 무급휴직 준비에 들어갔다.정부가 경영 사정이 어려운 사업체의 고용유지를 돕기 위해 유급휴업·휴직 수당 일부를 지원해 주는 고용유지지원금이 이달 말 종료되기 때문이다.이에 LCC들의 고민은 깊어지고 있다.추락한 여객 사업을 보완하기 위해 화물 운송 등 여러 전략을 추진했지만 이마저도 부진한 성적을 내면서 좀처럼 경영 상황이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LCC, 잇따라 무급휴업 계획서 제출3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제주항공과 진에어, 티웨이항공은 최근 고용노동부에 무급휴업·휴직 고용유지 계획서를 전달했다.정부가 지원해 주던 유급휴직 고용유지지원금 기간이 연장이 안 될 경우를 대비해 선제적으로 대책 마련에 나선 것이다.항공사들은 지난 1월부터 180일간 정부에게서 휴업수당(평균 임금의 70%)의 90%를 지원받고 나머지 10%는 해당 기업이 부담하는 방식으로 경
【뉴스퀘스트=최인호 기자】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는 6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항공 운송망이 정상적으로 작동되고 있지 못해 수출 타격이 우려된다며 항공업계와 수출기업에 대한 지원을 촉구했다.전경련은 이날 '코로나19 후 항공화물 운송 감소현황과 시사점' 자료를 내고 "코로나19 여파로 생산품을 수송하는 여객기·화물기 운항이 축소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전경련은 수출 기업들이 항공기 운항 급감으로 인한 운임 인상과 운송 지연 증가로 인한 피해를 고스란히 떠안고 있다며 "특히 10대 수출품 등 고부가 가치 제품들은 항공 운송 이용이 많아 수출에 더 치명적"이라고 강조했다.전경련은 글로벌 물류회사 어질리티 로지스틱스 통계를 인용해 한국발 화물기 운항 축소로 화물 적재량이 유럽·미국 등 전 노선에서 50~60% 감소했고, 여객기 운항 축소로 감소한 화물 적재량이 90~100%에 달한다고 소개했다.국제 항공화물 운임 역시 상하이~북미 구간의 운임지수가 2월 다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