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장예빈 인턴기자】 이번 주말과 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외부활동에 전혀 지장이 없는 날씨가 될 전망이다.

23일 기상청은 단기예보를 통해 "토요일인 내일(24일)과 일요일인 모레(25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고 예보했다.

다만 내일 남해안과 제주도는 가끔 구름이 많겠고, 일요일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주말과 휴일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낮겠고, 낮 기온은 평년과 비슷해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으로 크게 벌어질 것으로 보여 건강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토요일 아침 최저기온은 8~16도, 낮 최고기온 22~26도가 되겠고, 일요일 아침 최저 10~18도, 낮 최고 22~25도의 분포를 나타내겠다.

한편, 오늘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전부터 낮 사이 강원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에는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낮에는 전북지역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이번 비의 지속시간은 지역별로 1시간 내외로 짧겠으나, 수도권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지역별 예상 강수량을 보면 수도권과 서해5도에 5~10mm, 강원영서와 충청권에 5mm 미만, 전북지역에 0.1mm 미만의 비가 내릴 전망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