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MZ세대 겨냥...패션 브랜드 콜라보 및 미니 콘서트 개최
KT, 애플 오리지널 콘텐츠 강화...애플티비·애플케어 제휴 상품
LG유플러스, 라이브방송 추첨, 룰렛 이벤트 등 경품 혜택 강화

애플의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아이폰14' 기본 모델과 플러스 모델. [사진=SKT]
애플의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아이폰14' 기본 모델과 플러스 모델. [사진=애플]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애플의 하반기 신형 스마트폰 '아이폰14' 시리즈가 30일부터 국내에서 사전예약이 시작됐다.

'아이폰14' 시리즈의 공식 판매와 개통일은 7일간의 사전판매가 종료된 후인 다음 달 7일이다.

이동통신 3사는 당일 배송 서비스를 비롯해 할인 혜택,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며 고객 유치전에 나섰다.

먼저 SK텔레콤(SKT)은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 전국 SKT 공식 대리점, 온라인 쇼핑몰 '11번가'를 통해 '아이폰14' 시리즈의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SKT는 T타이렉트샵에서 1차 사전예약을 한 고객 가운데 선착순 5000명을 대상으로 아이폰을 빠르게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출시 당일 오전 8시에 매장이 열리자마자 예약한 단말기를 수령할 수 있는 '모닝픽'과 오전 중 퀵 배송으로 받아 볼 수 있는 '모닝퀵' 프로그램을 통해서다.

SKT는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예약·개통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2(50명), 정품케이스(900명), 애플 정품 액세러리 1만원 할인 쿠폰(2050명) 등 사은품도 제공한다.

아울러 SKT는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한다.

SKT의 1020세대 전용 컬처 브랜드 '영(0, Young)'과 패션 플랫폼 'W컨셉'과의 컬래버레이션 'SKT X W컨셉 0 콘셉트 이벤트'를 다음 달 20일까지 진행한다.

SKT는 이번 이벤트에 응모한 아이폰14 구매 고객 총 4200명을 추첨해 패션아이템과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밖에도 MZ세대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는 음악플랫폼 딩고 뮤직과 함께 '0, 비긴 어게인' 미니 콘서트도 개최한다.

오는 11월 12일 개최되는 이번 미니 콘서트에는 크러쉬, 헤이즈 등 유명 아티스트가 참석한다.

SKT는 아이폰14 개통 고객 가능에 참여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동반 1인을 포함한 총 50쌍을 초대한다.

KT는 공식 온라인 'KT샵'과 전국 KT 매장을 통해 '아이폰14' 시리즈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KT도 KT샵에서 사전예약한 고객이 출시일 오전 아이폰을 받아 볼 수 있는 '굿모닝 배송' 서비스를 진행한다.

단 '굿모닝 배송' 서비스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고객 가운데 선착순 2000명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KT샵에서 사전예약한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월 13만원의 '5G 초이스 요금제' 1년분을 제공하는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KT샵에서 아이폰14 시리즈를 개통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KT샵 액세서리 3만원 할인 쿠폰과 GS25·요기요 등 제휴사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특히 KT는 애플의 오리지널 서비스와 연계한 혜택을 강화했다.

KT에서 아이폰14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은 애플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애플티비 플러스' 3개월 무료 이용권을 받는다.

기존 신규 단말 구매시 지급되는 3개월 이용권에 더해 총 6개월까지 무료로 애플의 OTT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셈이다.

애플의 자체 보험 서비스 '애플케어'와 제휴를 맺은 'KT 애플케어팩'도 선보인다.

'애플케어팩'에 가입한 고객은 12개월 마다 최대 2건의 파손을 보장해주는 보험 서비스와 배터리 교체 서비스, 매월 50GB의 아이클라우드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KT는 20대 전용 브랜드 '와이(Y)' 고객에게 전자북 플랫폼 '밀리의 서재' 3개월 이용권를 무료로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지니뮤직 어워드 초대권' 등을 증정한다.

[사진=애플]
애플의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아이폰14' 맥스, 프로맥스 모델. [사진=애플]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닷컴'에서 '아이폰14' 시리즈의 사전예약을 진행하는 LG유플러스도 당일 배송을 비롯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우선 LG유플러스는 다음 달 5일 18시까지 서비스콜 '해피콜'를 통해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아침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사전예약 기간 유플러스닷컴 홈페이지를 통해 △ 스포츠브랜드 나이키의 '조던1 로우 트래비스 스캇' △ 의류브랜드 프라다의 '클레오 숄더백 셀레스트' △ 게임브랜드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5 풀세트' △ 명품브랜드 우영미 '백로고 후드티' 등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도 진행한다.

특히 LG유플러스는 다음 달 6일까지 6회에 걸쳐 진행되는 '유플러스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LG유플러스의 라이브 방송 중 '아이폰14' 시리즈의 사전예약을 인증한 고객을 대상으로 회차별 추첨을 통해 △ 에어팟 맥스, 애플워치8 41mm GPS △ 맥북에어 M1 칩 모델, 인케이스 맥북 파우치 △ 애플워치 울트라, 전용 밴드 △ 의류브랜드 아이앱(IAB)스튜디오 제품 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LG유플러스는 오는 13일까지 '웃는 해바라기' 캐릭터로 유명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응모 후 '아이폰14' 시리즈를 개통한 고객 전원에게 '위글위글' 배경화면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LG유플러스는 이벤트 참가 고객 중 2200명을 추첨해 LG유플러스의 대표 캐릭터 '무너'가 그려진 △ 레디백 △ 아이폰14 케이스 △ 아이패드 파우치 △ 에어팟 3세대 케이스 △ 키링 등도 증정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