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이소연 기자 = 최근 멕시코 유명 화산인 포포카테페틀 화산의 분화구로 미확인비행물체(UFO)가 들어가는 모습이 촬영돼 온라인이 후끈거리고 있다.

30일 멕시코 최대 민영 방송 텔레비자 네트워크 인터넷판인 ‘노티시에로스 텔레비자’(Noticieros Televisa) 보도에 따르면, 검은 연기와 불꽃을 내뿜는 화산 속으로 미확인 비행물체가 빠른 속도로 진입했다는 것.

이 놀라운 영상은 멕시코 TV를 통해 소개됐고, SNS를 통해 빠른 속도로 퍼지면서 갑론을박을 유발하고 있다. 사실이냐 조작이냐는 게 핵심. 논란의 영상이 촬영된 포포카테페티 활화산은 미확인 비행체가 자주 목격되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다.

방송에 따르면 이번에 발견된 이 기괴한 형태의 비행체는 길이 1km에 폭 200m 정도로 추정되고 있다. 마치 영화처럼 갑자기 나타난 뒤 분화구 속으로 항공기보다 빠른 속도로 들어갔다는 게 이 매체가 목격자들의 말을 인용해 보도한 내용이다.

촬영된 영상을 보면, 그 물체는 빛나는 원통형이었으며 햇빛에 의해 음영이 관측되기도 했다.

일각에서는 이 비행체가 화산 분출물이라는 주장을 내놓고 있다. 화산 폭발과 함께 커다란 분출물이 잠시 밖으로 나왔다가 다시 화산 속으로 들어가고 있는 장면이 포착된 것이라는 설명. 또 다른 전문가들은 운석의 가능성도 배제될 수 없다고 주장한다.

한편 이 영상은 현재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를 통해 확산되고 있으며 저명한 중남미계 UFO 저널인 인익스플리카타(Inexplicata)를 통해서도 소개됐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