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김현경 기자 = ‘3D 드라마’가 안방극장을 찾는다.

SBS는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LG 트윈타워에서 이동욱, 박주미 주연의 2부작 3D 드라마 ‘강구이야기(극본 백미경, 연출 홍성창)’ 제작발표회를 가졌다.

영덕 강구항을 배경으로 운명적이고도 애틋한 사랑을 펼치는 두 남녀의 이야기를 담게 될 ‘강구이야기’는 세계 최초로 제작된 3D 드라마.

‘강구이야기’는 안방극장 3D 시대를 현실화시킨 첫 번째 작품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실제 이날 제작발표회에서 공개된 하이라이트 영상에서 ‘강구이야기’는 영화 보다 더 뛰어난 입체감을 선보여 현장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드라마 ‘유령’과 ‘황금의 제국'’등 SBS의 대형미니시리즈와 대기획 프로듀서로 활동하다 이번에 ‘강구이야기’의 메인 프로듀서로 활약한 이영준 PD는 “세계최초 3D드라마 제작이라는 자부심이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한국드라마사상 최초로 자체시스템을 활용해 3D드라마를 제작했다는 데에 큰 의미를 두고, 자부심도 갖게 되었다”며 “이번에 3D드라마 첫 시도에서 많은 노하우를 만들어냈는데, 다음에도 이 제작진 그대로 다시 LG와 손잡고 좀 더 좋은 여건에서 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홍성창 PD는 “처음 LG의 제안을 받았을 때 어떤 장르인지도 모르고 우리나라에서 제작한 적도 없어서 섣불리 승낙하지 못하고 걱정도 많았다”며 “그러나 새로운 도전이 될 것 같아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처음에는 LG의 홍보 수단에 대한 선입견도 있었다”며 “그러나 3D가 한류에 이바지할 수 있고 창조적인 직업을 하는 우리에게 새로운 장르 개척은 의무가 아닌가 생각한다”고 말했다.

홍 PD는 이어 “3D 장르에 적합한 역동적인 화면은 없지만, 서정적인 자연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화면을 담아냈다”며 “처음이라 미흡한 점도 있지만, 하반기에는 좀 더 퀄리티 있는 작품을 만들어내겠다. 자신감도 붙었다”고 덧붙였다.

김영섭 EP 역시 SBS가 세계 최초 3D 드라마를 제작했다며 잔뜩 고무된 분위기다.

김 EP는 “3D는 앞으로 가능성이 있는 콘텐츠여서 계속 투자를 할 생각”이라며 “3D 드라마 제작은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의 전폭적인 지원이 있어 가능했다”고 알렸다.

출연진도 낯설었다고 얘기했다.

남자 주인공 경태 역을 맡은 이동욱은 “입체감을 갖게 하기 위해 카메라 2대의 포커스를 맞춰 촬영을 진행하다 보니 시간이 평소의 2~2.5배 걸렸다”며 “바람이 많이 불자 카메라 2대의 초점을 맞추기 어려워져 촬영이 중단되는 희한한 일도 있었다”고 촬영 뒷이야기를 전했다.

여자 주인공 양문숙 역의 박주미는 “극중 역할이 예쁘게 꾸미지 않는 캐릭터여서 다행이었다”며 “요즘은 립스틱도 광택이 나는 제품이 많은데 3D 촬영에서는 입술이 둥둥 떠다니는 것처럼 보인다고 한다. 다음에 3D 드라마를 촬영할 여배우들은 주의해야 할 것”이라고 말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한편 드라마 ‘강구이야기’는 현재 3D 후반작업이 한창이다. 오는 29일과 30일 밤 8시 45분에 시청자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