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만의 신형 디자인..."그랜저의 상징에 미래 감성 녹였다"

디 올 뉴 그랜저 [사진=현대자동차]
디 올 뉴 그랜저 [사진=현대자동차]

【뉴스퀘스트=진운용 인턴기자 】 현대자동차(정의선)가 ‘디 올 뉴 그랜저’의 디자인을 19일 최초 공개했다.

현대차의 플래그십 세단인 디 올 뉴 그랜저는 2016년 11월 6세대 그랜저를 내놓은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7세대 신형 모델이다. 

외장 디자인은 전통적 유산을 기반으로 미래 모빌리티의 대전환을 표현하는 디자인 감성과 첨단기술적 디테일을 가미해 완성했다.

전면부의 하나로 ‘끊김없이 연결된 수평형 램프(Seamless Horizon Lamp)’는 전면부의 가장 큰 특징으로, 밤과 아침을 가르는 새벽의 경계선에 영감을 받아 디자인 됐다.

측면부에서 보여지는 헤드램프에서 리어램프까지 매끈하게 수평적으로 이어지는 하나의 선은 단정하면서도 넓은 불륨감을 있게 한다.

전면부 그릴과 안개등 쪽은 각진 느낌이 들어 과거 `각 그랜저'의 느낌이 나는 듯하다.. 

디 올 뉴 그랜저 실내 [사진=현대자동차]
디 올 뉴 그랜저 실내 [사진=현대자동차]

전반적으로 1세대, 1986년에 최초의 그랜저의 유산을 현대적으로 계승하기 위한 노력을 많이 했다고 현대차는 강조했다.  

실내 공간은 바쁜 일상에 지친 탑승객에게 편안한 안식처를 주는 컨셉으로 디자인됐다. 

도어트림과 대시보드의 전면부를 가로지르며 은은하게 퍼져 나가는 무드램프와 섬세하고 한국적인 느낌으로 디자인됐다.

현대차는 그랜저에 시동과 결제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실내 지문 인증시스템을 탑재했고, 뒷좌석에는 리클라이닝과 전동식 도어커튼을 적용해 편리성까지 선사한다.

현대차는 론칭 전부터 받은 고객의 뜨거운 관심으로 인해 실차 체험 기회를 선제적으로 제공하는 그랜져 프리뷰 행사를 진행한다. 

‘그랜저 익스클루시브 프리뷰’ 행사는 약 4주간 ▲부산(오토스퀘어, 10월 21일~23일) ▲광주(상무지점, 10월 28일~30일) ▲대구(진천지점, 11월 4일~6일) ▲대전(도안가수원지점, 11월 4일~6일) ▲서울(세종문화회관, 11월 12일~14일) 등 전국에서 진행 예정이다.

프리뷰 행사 신청은 ‘디 올 뉴 그랜저’ 웹페이지에서 10월 19일 오전 8시 30분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는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