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2023년 계묘년 맞이 온라인 시무식 진행...정지선 회장 신년 메시지 발표
“기본 가치·목적 충실, 리프레이밍 통한 가치 발굴, 도전·내외부 파트너십 강화 통한 성장 추구”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제공]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제공]

【뉴스퀘스트=장예빈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이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를 맞아 그룹 통합 시무식을 열고 신년 메시지를 발표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2일 그룹 전 계열사 1만5000여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시무식을 진행,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의 신년 메시지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신년 메시지를 통해 “대내외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증폭되고 비즈니스 패러다임의 변화 주기가 빨라지는 ‘격변의 시대’를 맞고 있지만 위기 극복의 저력을 바탕으로 고객 신뢰를 더욱 확고히 하고, 남들이 가는 길을 따르기보다 우리만의 성장의 길을 찾아 나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정 회장은 2023년을 성공적인 한 해로 만들기 위한 3대 실천가치로 가장 기본적인 가치와 목적에 충실하고, ‘리프레이밍’(Reframing)을 통한 최적의 가치를 발굴하며, 구성원의 담대한 도전과 내외부 파트너십에 기반한 성장을 추구해 나갈 것을 제시했다.

정 회장은 먼저 “각자의 업무와 사업전략을 추진하는 데 있어 형식적인 형식을 버리고 ‘가장 기본적인 가치와 목적에 출실함’(Based on Basics)을 갖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고객과 고객사가 표출하는 다양한 의견을 사소하게 생각하지 말고 ‘요구 뒤에 숨어있는 욕구’를 읽어 해법을 찾아내고, 그 해법을 적극적으로 시도해 실질적인 효용가치를 만들어내야 한다”고 당부했다.

다음으로는 리프레이밍을 통한 변화의 방향 모색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 “당장의 이익에 집중하기보다 ‘고객이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에 대해 본원적인 고민을 하면서, 바뀐 경영환경에 맞게 사업의 내용과 방식을 변화시켜야 생존이 가능하다”며 “고객과 시장, 경쟁자의 변화를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는 리프레이밍을 통해 우리가 놓치고 있는 게 무엇인지 잘 살피고 변화의 포인트를 제대로 짚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정 회장은 마지막으로 성장을 추구할 방안에 대해 “우리 그룹 구성원의 담대함을 바탕으로 다양한 내외부 파트너십을 키워 개인과 회사, 협력사가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을 이뤄내야 한다”며 “기존 사업의 성장과 신규 사업 진출 측면에서 다양한 협력을 시도하고, 새로운 사업기회를 만들어 ‘비전 2030’ 성장전략을 구현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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