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런트 팬더에 '정전도장 플라스틱' 적용

LG화학의 정전도장 플라스틱 소재가 적용된 미쓰비시 자동차 'Delica D:5' [사진=LG화학 제공]
LG화학의 정전도장 플라스틱 소재가 적용된 미쓰비시 자동차 'Delica D:5' [사진=LG화학 제공]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 LG화학이 차량을 가볍게 하는 금속 대체 플라스틱 소재를 미쓰비시 자동차에 수출한다.

10일 LG화학(대표 신학철)은 미쓰비시 자동차의 스포츠형 다목적 차량인 '아웃랜더', '델리카 D:5', 'RVR' 등 3종의 프런트 펜더에 정전도장 플라스틱 소재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프런트 펜더는 앞쪽 타이어를 덮고 있는 자동차 옆면의 외장 부품을 뜻하는 말이다. 운전 중 지면에서 튀는 진흙과 물로부터 차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자동차 외장에 색을 입힐 때 정전기의 달라붙는 성질을 이용한 정전도장을 주로 사용하는 만큼, 프런트 팬더 소재는 전기가 통하는 것은 물론 외부 충격과 고온의 도료 건조 과정을 견딜 수 있어야 한다.

프런트 펜더는 일반적으로 금속으로 만들어지는데, LG화학은 이를 정전도장 플라스틱으로 만들어 차량의 무게를 가볍게 했다. 플라스틱 펜더는 같은 크기의 강철보다 약 4kg 가볍다.

차량의 무게가 줄어 연비가 향상되고, 배출가스가 줄어드는 효과도 있다.

아울러 200도 이상의 페인트 건조 과정을 견딜 수 있고, 자동차를 도색할 때 금속 차체와 함께 한 번에 칠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LG화학의 금속 대체 플라스틱 소재 'LUCON TX5007' [사진=LG화학]
LG화학의 금속 대체 플라스틱 소재 'LUCON TX5007' [사진=LG화학]

한편 LG화학의 정전도장 플라스틱은 프런트 펜더 외에도 범퍼와 사이드미러, 트렁크, 연료 주입구 등 자동차 부품사 고객들이 원하는 곳에 적용이 가능하다.

신재명 LG화학 엔지니어링소재사업부 마케팅부문담당은 "기술력이 뒷받침된 고부가 가치 소재를 통해 차세대 소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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