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내 신규 거점 확보...글로벌 명품 유통 시장 공략

NHN커머스는 이탈리아 명품 유통 플랫폼 기업 '아이코닉'의 지분 77.8%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 마우리치오 콜토티 아이코닉 창업주, 리카르도 빌란치오니 아이코닉 신임 대표. [사진=NHN]
NHN커머스는 이탈리아 명품 유통 플랫폼 기업 '아이코닉'의 지분 77.8%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 마우리치오 콜토티 아이코닉 창업주, 리카르도 빌란치오니 아이코닉 신임 대표. [사진=NHN]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NHN커머스(대표 이윤식)는 이탈리아 명품 유통 플랫폼 기업 ‘아이코닉’의 지분 77.8%를 인수했다고 11일 밝혔다.

NHN커머스는 이번 지분 인수를 통해 유럽 내 신규 거점을 확보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는 계획이다.

1934년에 설립된 아이코닉은 연매출 1000억원 규모의 이탈리아 커머스 기업이다.

‘콜토티’라는 브랜드를 기반으로 현지 오프라인 패션 명품 편집숍 체인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동명의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250개 이상 브랜드의 명품 패션, 잡화 상품을 100여개국에 유통하고 있다.

NHN커머스는 이번 인수로 럭셔리 상품 라인업에 대한 유통 채널을 확보하게 된 만큼 전세계 럭셔리 패션 마켓을 집중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경쟁력 있는 제품을 한국,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유통하고,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등 커머스 시장을 연계한 크로스보더·디스트리뷰터(지역총판) 사업 확장에 힘쓸 계획이다.

아울러 NHN커머스는 쇼핑몰 구축 솔루션 ‘샵바이’로 축적한 IT 기술을 아이코닉의 플랫폼에 접목해 외형 성장도 달성한다는 방침이다.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는 “아이코닉이 오랜 시간 구축해온 유럽 럭셔리 브랜드와의 현지 네트워킹을 적극 활용하며, 경쟁력 있는 상품을 글로벌 시장에 유통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이라며 “이번 인수가 NHN커머스의 사업 무대를 글로벌로 본격 확장하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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