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진흥공사와 함께 뉴저지·시카고에 투자계획 발표
엘렌 박 뉴저지주 하원의원, 자신의 SNS 통해 찬사

Ellen Park 뉴저지주 하원의원 페이스북 [사진=CJ대한통운]
Ellen Park 뉴저지주 하원의원 페이스북 [사진=CJ대한통운]

【뉴스퀘스트=박상미 기자 】 CJ대한통운이 한국해양진흥공사와 물류센터를 구축하기로 한 '북미 프로젝트'에 대해 현지 주요 인사와 언론들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지난달 말 미국에 최대 6000억원 가량을 투자해 뉴저지·시카고에 대규모 첨단 물류센터 3개를 구축하는 ‘북미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힌 바 있다.

부지 면적 합계만 축구장 50개에 이르는 36만㎡ 규모의 물류센터가 설립되면 연간 약 500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에 대해 뉴저지주 최초의 한국계 하원의원 엘렌 박(Ellen Park) 의원은 지난 17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을 통해 "한미 양국 간 유대를 강화하는 동시에 지역경제 성장을 촉진하는 기회"라고 평가했다.

이어 “CJ대한통운의 뉴저지를 향한 약속에 크게 고무됐으며, 해당 투자가 어떻게 우리의 유대 관계와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지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엘렌 박 의원의 발표 후 뉴저지 비즈니스 매거진, 데일리헤럴드, 플릿뉴스데일리 등 현지 언론에서 일자리 창출 효과 등을 비중 있게 다루고 있다.

그 결과, 물류센터 건립 예정 지역을 중심으로 긍정적인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는 게 CJ대한통운 측 설명이다.

현재 CJ대한통운은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전역에 걸쳐 약 60개의 물류센터와 운송, 포워딩 비즈니스를 위한 사업장을 운영하며 미국사업을 활발히 확장하고 있다.

지난 2018년 미국 물류기업 DSC로지스틱스를 인수했으며, 2020년에는 기존 미국법인과 DSC를 합병해 ‘CJ 로지스틱스 아메리카’(CJ Logistics America)를 출범시키기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